고객을 향해 항상 깨어있는 병원으로
상태바
고객을 향해 항상 깨어있는 병원으로
  • 한봉규
  • 승인 2005.11.14 09: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재활전문 글로리병원 문 열어
"의술이 아닌 인술을 펼치며 환자의 Well-Being과 건강한 재활을 추구하는 병원"

약 40만평의 부지에 10,000여 세대, 인구 30만의 인천시 부평구 삼산 택지지구 뉴타운에 이 지역주민들의 건강증진과 함께 새로운 재활진료의 패러다임을 제시할 전문재활병원인 글로리병원이 개원식을 마치고 본격적인 환자진료에 들어갔다.

24시간 원스톱서비스와 지역병원 및 개원의와의 협진진료체계를 통해 차별화된 의료서비스와 전문화로 새로운 의료문화를 선도해 나가겠다는 것이 병원의 목표이기도 하다.

글로리병원은 "환자를 가족과 같이 생각하고 정성을 다하는 병원" "항상 환자의 눈 높이에 맞는 서비스를 제공하는 깨어있는 병원"이라는 캐치프레이즈를 내걸고 재활전문병원으로의 새로운 병원문화의 창출을 위해 50여명의 전 직원이 한결같은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 특히 의료서비스의 전문화와 차별화 그리고 특화된 양질의 의료서비스를 제공하며 내. 외부 고객 만족을 최우선으로 하고 있는 이 병원은 "환자의 편안함을 주는 병원, 가족처럼 정성을 다하는 병원, 의사와 환자가 평등하게 함께 하는 병원"이라는 경영철학을 가지고 전문화, 서비스, 사회봉사의 비전을 실천하는 데 모든 직원이 합심전력 최선을 다하고 있다.

병원 개원이 얼마 되지는 않지만 최신의료장비와 시설 그리고 대학병원 수준의 의료서비스의 제공으로 짧지만 고객이 필요로 하는 병원으로 지역주민들에게 많은 사랑을 받고 있기도 하다. 글로리병원은 도심에 위치하여 환자에게는 자신이 생활하던 지역사회에서 치료를 받을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고 재활전문병원답게 노인, 소아, 성인 환자들에게 맞춤식 치료 계획을 수립하여 기존의 천편일률적인 치료가 아닌 맞춤형 치료프로그램을 통해 환자중심적인 치료프로그램에 만전을 기하고 있다.

특히 전문재활클리닉에서는 뇌출혈, 뇌졸중 등 중추신경계손상에 의한 장애, 척추손상에 의한 장애 기타 근골격계 질환으로 인한 장애 등을 재활의학과 전문의, 물리치료사, 작업치료사, 언어치료사 그리고 전문간호사, 사회복지사 및 임상심리사들의 전문적인 팀이 구성돼 환자의 신체 기능적 회복, 정신적 안정, 사회적 능력의 회복을 목표로 최선의 의료 서비스를 제공하고자 불철주야 노력하고 있다.

이 병원의 물리치료실은 2백여 평의 넓은 공간과 각종최첨단 재활치료장비와 함께 10여명의 전문물리치료사와 작업치료사 등이 성인과 노인들에게 많은 외상에 의한 척추, 뇌졸중, 뇌출혈 등 뇌손상과 각종 근골격계 질환에 대한 보바스 치료를 비롯한 여러 가지 전문적이고 체계화된 재활치료에 최선을 다하고 있으며, 소아재활치료 부문에서는 소아마비를 비롯한 선 ,후천적소아 장애 등 어린이의 눈높이에 맞는 전문 물리치료를 시행하는 데에도 완벽을 기하고 있다.

내과에서는 기능성장애, 소화성궤양, 췌장 및 담석, 간염,위암, 대장암, 직장 암 등 한국인들에게 많이 걸리는 소화기 계통의 질환에 대해서도 내과전문의가 항상 대기하며 지역주민들의 건강유지에 힘쓰고 있다.

총 1800여 평의 대지면적에 지상 12층의 300여 병동으로 환자와 보호자 위주의 중심으로 설계된 최첨단 인텔리젠트 빌딩으로 건축된 이 병원은 1,2층은 각종 편의시설과 약국이 3층은 다양한 각과의 의원들이 들어섬으로써 병원과의 협진체계에 있으며, 4, 5층은 외래와 각종 진료지원부서가 자리잡고 있으며, 6-12층은 재활환자와 노인요양 병실로 구성되어 있다.

글로리병원 이육노 원장은 "서울을 중심으로 수도권 일대 특히 인천, 부천 지역에는 그 동안 재활환자를 위한 전문시설이 부족했던 것 같습니다. 이번에 저희 병원이 삼산택지지구내에 재활전문병원으로 정식개원 하면서 재활을 꿈꾸는 많은 환자들에게 희망과 용기를 줄 수 있어 무척이나 다행스럽다"며 " 내 가족같이 생각하고, 사람을 사랑하는 마음으로 환자를 대하고 싶은 것이 저를 비롯한 전 직원들의 솔직한 마음이지요. 아직은 병원 문을 연지 얼마 되지는 않지만 하고자 하는 의지와 열정은 대단하지요. 꼭 지역주민들에게 존경받고 사랑받는 병원으로 거듭 태어날 수 있도록 모두가 최선을 다할 것을 굳게 약속 드려 봅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