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SSA 아태지역 대표이사에 재선
상태바
ISSA 아태지역 대표이사에 재선
  • 김완배
  • 승인 2004.10.13 07:0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성재 공단 이사장 내년부터 3년간 활동
이성재 국민건강보험공단 이사장이 국제사회보장협회(ISSA: International Social Security Association) 아·태지역 대표이사로 다시 뽑혀 내년부터 3년간 대표이사로 역할을 수행한다.

ISSA는 전 국민에게 적용되고 있는 우리나라의 건강보험제도에 대한 높은 평가속에 ISSA 회원기관의 건강보험제도 적용확대 및 발전을 위해 그동안 우리나라가 축적하고 있는 제도운영상의 다양한 경험이 계속 필요하다고 인정, 이 이사장을 아·태지역을 대표하는 집행 ISSA의 이사로 재 선출한 것.

지난 2000년 단일보험자로 새롭게 출발한 공단은 그 동안 ISSA 아·태지역 회원국 뿐만 아니라 건강보험제도 운영의 선험국으로서 회원기관들의 많은 관심을 받아 온 것이 높게 평가되고 있다. 이 이사장의 ISSA 아·태지역 대표이사로의 재 선출은 아·태지역회원국 뿐만 아니라 국제사회보장제도 발전을 위한 한국의 노력을 높이 평가한 ISSA 사무국 등의 전폭적인 지지로 이루어 진 것으로 알려졌다.

ISSA는 지난달 중국 북경에서 제28차 총회를 열었으며 또한 제32차 대의원회 개최를 통해 이 이사장을 비롯한 총 46명의 지역별 대표 집행이사를 선출했다.

이사회는 회장, 재무관, 사무총장 및 지역대표위원 등 49명으로 운영되며 ISSA 정책 결정의 핵심 기능을 담당하고 1년에 2회(5월과 10월) 정기회의를 연다.

한편, ISSA는 스위스 제네바에 본부를 두고 6개 지역사무소를 운영하고 있으며, 145개국 270여 정회원기관과 105개 준회원 기관을 두고 있다.
우리나라의 경우 1980년에 최초로 가입하여 현재 국민건강보험공단, 국민연금관리공단 및 근로복지공단이 정회원으로 한국보건사회연구원이 준회원으로 가입되어 있다. <김완배·kow@kha.or.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