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정용 : 너와 함께 展’ 개최
안국약품이 운영하는 비영리 문화공간 갤러리AG(관장 김영욱)는 3월5일부터 ‘박정용 : 너와 함께’전을 개최한다고 7일 밝혔다. 이번 박정용 개인전은 젊은 작가 후원을 위한 프로그램으로, 추천작가로 선정해 진행하게 됐다.박정용은 왕성하게 활동하는 젊은 작가로 인물초상화를 사물로 재미있게 그린 16세기 중세 이태리 작가인 아르침볼도를 연상시키면서도 사물이 아닌 대자연을 재료삼아 동적인 인물로 차별화하면서 더 역동적이고 신화적인 분위기마저 풍기게 한다.
연인에 대한 사랑이라는 주제로 그려지는 그의 ‘스톤 피플’이라는 그림 속 캐릭터는 작가의 투영이자 삶과 고백들이며, 사랑하는 연인과 함께하는 현실 속에서 꿈과 같은 초현실적인 상상력을 화폭에 담고 있다. 특히 연인에 대한 애정을 인간 누구나 가질 수 있고 공감하는 영원한 가치로 여기며 대자연과 닮은 인간에 비유해 회화적으로 표현했다.갤러리AG 관계자는 “투박한 바윗덩이에 인간을 비유한 것은 자연으로 회귀하는 인간의 본질을 언어 이전의 몸짓과 자연의 감수성을 통해 인간성을 회복시키고자 하는 작가의 정신이 내재돼 있음을 증명한다”며 “자연을 닮은 인간의 속성을 잘 담아 표현하는 박정용의 ‘스톤 피플(자연을 닮은 인간)’ 이야기는 계속될 것”이라고 밝혔다.
‘박정용 : 너와 함께’展은 3월30일까지 진행될 예정이다.한편 갤러리AG는 지역주민에게 문화예술을 체험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며, 회사 임직원들에게는 휴식공간과 미술 관람의 장소로 활용할 목적으로 지난 2008년 안국약품이 개관한 감성 문화공간이다.
안국약품 갤러리AG(www.galleryag.co.kr) 오전 10시~오후 6시(주말, 공휴일 휴무). 문의전화는 02-3289-4399.
저작권자 © 병원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