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체조직기증지원본부, 해피터즈 모집
해피터즈 홍보용 실사카툰 '미나리 데이' 연재
(사)한국인체조직기증지원본부(www.kost.or.kr 이사장 박창일)에서 진행하는 인체조직기증 홍보 지원단 '해피터즈' 홍보를 위해 제작된 실사카툰 '미나리 데이'를 11월10일부터 12월4일까지 주 2회씩 총 8회 연재한다고 밝혔다.
초등학교 때부터 만화가가 꿈이었던 예비 작가 박준범 씨가 웹툰을 제작했으며 올 초 작가가 낳은 첫째 딸 주인공 '미나리'를 통해 신나고, 즐겁고, 의미있게 인체조직기증을 홍보할 수 있어 매우 의미 있다며 소감을 밝혔다.
해피터즈를 홍보하는 '미나리 데이'는 현재 2편이 연재됐고 사진만 봐도 웃음이 절로 나오는 6개월된 신생아 민아의 실제 사진을 바탕으로 아기자기한 재미를 만들어 내고 있어 관심과 사랑을 받고 있다.
해피터즈 공식 홈페이지 (www.kost.or.kr/happy)와 공식 페이스북(www.facebook.com/happyters), 그리고 네이버 도전 만화 코너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제3회 KOST 해피터즈란?
Happy+Supporters의 합성어인 happyters는 신나고, 즐겁고, 의미있게 인체조직에 대한 올바른 인식 및 기증문화 정착을 알리고 싶은 뜻이 있는 모든 대한민국 국민이라면 남녀노소 불문하고 참여 가능하다.
홈페이지(www.kost.or.kr/happy)를 통해 접수신청을 한 후 선정이 되면 인체조직기증 홍보 지원단인 “해피터즈”가 되어 인체조직기증 홍보와 체험을 할 수 있다.
총 1천만원의 상금과 선물이 주어지는 해피터즈는 10월24일부터 12월4일 접수가 가능하며 총 30명을 선발한다.
인체조직기증이란?
살아있을 때 기증 희망 서약서를 작성하고 사후에 장애와 질병으로 고통 받는 환자를 치료를 위해 피부, 심장판막, 뼈, 인대, 혈관, 건 등을 기증하는 것을 의미한다.
삶의 마지막에 이르러 매장하거나 화장하면서 사라지게 될 우리의 인체를 최대 150명의 환자에게 새로운 인생을 선물 할 수 있는 아름다운 기회이다.
해피터즈 모집에 관한 자세한 내용은www.kost.or.kr/happy에서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