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무중심 '의료기기 연수교육과정' 개설
병원이 직접 주관해 최고 경력의 강사가 맞춤교육 제공하는 국내 유일 교육
서울아산병원 2005년부터 194명 배출, 올해는 4월부터 6월까지 매달 교육 실시해
서울아산병원(병원장 박성욱) 의공학과는 정예화 된 의료기기 유지보수 전문가 양성을 위해 '2011 의료기기 연수교육과정'을 개설하고 오는 4월부터 6월까지 매달 교육에 들어간다.
의료기기의 정확한 이해와 올바른 진단 및 원인해결을 통해 전문화된 의료기기 유지보수 전문가를 배출하기 위한 서울아산병원의 의료기기 연수교육과정은 지난 2005년 개설된 이래 올해로 7회째를 맞이하고 있다.
이번 교육은 오랜 경험의 의료기기 담당 실무자로 구성된 강사진이 그동안의 노하우를 바탕으로 생생한 맞춤교육을 제공해 강사진들의 노하우를 100% 습득, 실무에 곧바로 적용할 수 있는 교육시스템을 제공한다.
각 과정별 수강인원을 5명 이내로 제한해 집중도 있는 개별 교육을 제공하고 지난 6회의 교육 과정을 수료한 수강생들의 의견을 적극 반영해 예방정비 및 안전점검, 수리비용 절감 등 유지보수와 관련된 다양한 교육도 더욱 강화했다.
특히 의료기기 제조사가 아닌 병원이 교육을 주관하고 오랜 경력의 실무 전문가가 현장 교육하는 과정은 서울아산병원이 유일해 지속적인 교육을 받기가 힘들었던 많은 의료기기 유지보수 실무자들에게 최신 의료기기 유지보수 노하우를 습득할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
실제로 서울아산병원의 의료기기 연수과정은 지난해까지 41개 병원과 18개의 관련회사에서 총 194명의 의료기기 관련 실무자들이 본 과정을 이수했을 정도로 국내 최고의 교육과정으로 인정받고 있다.
더불어 서울아산병원 의공학과는 교육을 이수한 수강생들에게 수료증을 지급하고 1회의 단순 교육으로 끝나는 것이 아니라 홈페이지를 통해 최신 의료기기 정보를 제공하며 다양한 경험을 공유하는 지속적인 유대관계를 이어갈 예정이다.
병원 의료기기 유지보수 실무자라면 누구나 참가 가능한 이번 연수의 자세한 교육과정은 서울아산병원 의공학과 홈페이지(http://bme.amc.seoul.kr/)를 참고하거나 전화(02-3010-5285), 팩스(02-3010-5290)로 문의하면 되며 접수기간은 3월 31일까지이다.
한편 서울아산병원 의공학과는 이와는 별도로 의료기기 관련 종사자들의 효과적인 의공학 이론 및 실무지식 학습과 글로벌인재 양성을 위해 국제 의공기사 자격시험 과정을 개설한다.(http://bme.amc.seoul.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