낮에는 진료 밤에는 연구
동신병원 이준석 과장, 유럽학회서 논문발표
2006-10-24 박현
유럽척추외과학회는 1년마다 한번씩 개최되는 국제학회로서 독일, 영국, 프랑스 등 유럽지역에 속한 국가들과 그 외 아시아, 미국의 척추외과를 전공하는 전문의들 상호간의 의학수준을 가늠하고 새로운 치료법과 연구논문들을 발표하는 자리이다.
825편의 후보 논문 중 83편만이 엄선되어 발표되는 자리이므로 이준석 과장의 이번 논문채택은 그 의의가 크다고 하겠다. 한국에서는 3편의 논문만이 채택됐다.
이 과장의 논문은 "The Fate of Grafted Bone after Posterolateral Fusion and Posterior Lumbar Interbody Fusion in the Lumbar Spine"이란 논문으로 요추 유합 수술 후 이식골의 양적 변화와 그에 따른 임상적 양상의 변화를 5년 동안 연구한 임상논문이다.
이번 논문은 발표와 더불어 SCI등재 저널인 European Spine Journal에 게재될 예정이다. 자세한 내용은 인터넷 www.eurospine2006.org에서 확인할 수 있다.
동신병원 척추외과의 이준석 과장은 진료와 더불어 지속적인 연구와 학회활동으로 2006년 5월 정형외과학 분야의 세계적인 저널인 JBJS에 척추성형술과 관련된 논문을 게재했다.
또 2006년 춘계 척추외과학회에서도 논문을 발표한 바 있으며 올 추계 정형외과학회 및 척추외과학회에서도 논문이 채택되어 발표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