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iN 건강예측·나의건강기록 이벤트 참여하세요”
건보공단, 건강기록 서비스 리워드형 콘텐츠 이벤트 실시 The건강보험 모바일앱 등 통해 월별로 콘텐츠 달리해
국민건강보험공단(이사장 강도태)은 홈페이지와 모바일앱 ‘The건강보험’을 통해 제공하는 건강iN 콘텐츠 내 ‘건강예측’ 및 ‘나의건강기록’ 서비스 이용자를 대상으로 월별 리워드형 이벤트를 실시한다고 4월 1일 밝혔다.
건강iN은 본인의 건강검진 결과와 진료 및 투약내역 등을 확인할 수 있는 ‘나의건강관리’와 ‘국민건강알람’ 등 다양한 건강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나의건강관리는 건강검진정보, 진료및투약정보, 개인별 건강예측 서비스 등 제공하고 있으며 국민건강알람서비스는 날씨, 환경, SNS정보, 진료정보를 융합해 지역별 질병위험도를 제공 중이다.
건강iN 개인별 건강예측 서비스에서는 건보공단 빅데이터와 인공지능 및 통계모형을 활용한 다섯 가지(뇌졸중, 심장질환, 골다공증성 골절, 당뇨병, 심뇌혈관) 질병발생예측과 건강나이 알아보기를 제공하고 있다.
아울러 건강iN 나의건강기록 서비스는 운동, 혈압, 혈당, 식사, 체중, 걸음 수를 기기 연동이나 직접 기록하는 방법으로, 꾸준한 건강관리를 돕기 위한 대국민 건강기록 서비스로 설계됐다.
두 서비스의 리워드형 이벤트는 4월 1일부터 11월 30일까지 8개월간 The건강보험 앱에서 진행하며 매월 이벤트 해당 항목을 달리하는데, 이를 이용하고 응모한 사람이 대상이다.
건강예측 이벤트는 짝수 월마다 진행하며, 해당 월에 이벤트 대상 건강예측 서비스를 이용한 후 이벤트에 참여한 사람을 대상으로 실시한다.
나의건강기록 이벤트는 홀수 월마다 진행하며, 해당 월에 나의건강기록 해당 항목을 15일 이상 이용하고 이벤트에 참여한 사람이 해당된다.
두 서비스의 이벤트는 The건강보험 모바일앱에서 누구나 로그인(공동인증서 또는 금융인증서 등) 후 참여가 가능하며, 참여자 중 월 30명씩 추첨해 이벤트 응모 시 선택한 경품을 지급한다.
건보공단 관계자는 “건강관리에 동기를 부여하고 자기 건강관리 역량을 향상할 목적으로 리워드형 이벤트를 질적‧양적으로 계속 확대해 나갈 계획”이라며 “국민 체감형 서비스가 되도록 건강iN 콘텐츠를 지속해서 개선‧보완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