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극제약, ‘메타리빈 나잘플러스액’ 출시
비강세척과 코점막 건조완화 및 코막힘 줄여주는 비강습윤제
2016-03-15 박해성 기자
지난해 출시한 ‘메타리빈 나잘워시액’보다 염화나트륨 성분이 0.704%로 강화됐으며, 사용층도 확대돼 영아부터 성인까지 전 연령층이 사용 가능하다. 또한 기능적인 측면에서는 코점막의 염증 매개인자를 제거하는 세척 및 습윤 효과가 있으며, 비점막의 건조증상을 완화하고 코점액을 묽게 해 배출을 쉽게 하도록 도와주는 역할 등이 더욱 보강되었다.
코점막은 외부 공기에 직접 접촉하는 통로로, 이물질이나 세균 및 바이러스 등에 의해 오염되거나 건조해지기 쉽다. ‘메타리빈 나잘플러스액’은 이러한 코 안의 세척 및 건조 증상 완화에 도움을 주며, 식염수 성분의 적정 pH(5~7)로 사용시 따가움이나 작열감 등의 자극이 없는 비강습윤제다.태극제약 기획실 김주미 약사는 “지난해부터 미세먼지가 모바일 검색 1위로 부각하는 등 호흡기 감염 예방에 대한 일반인들의 관심이 매우 높아졌다. 특히 봄철 황사유입이 심해지면, 손씻기와 더불어 이물질 및 바이러스의 체내 유입통로가 되는 코점막 세척도 중요해진다”며 “특히 콧속이 건조해지면 코를 통해 감염에 노출되기 쉬운데 ‘메타리빈 나잘플러스액’이 코를 자주 세척하고 또 분비물 또는 화농성으로 인한 코막힘에 비강세척은 물론 건조증상도 완화시키는데 도움이 될 것”이라고 전했다.
기존 제품과 달리 영유아부터 성인까지 전 연령층이 사용가능한 ‘메타리빈 나잘플러스액’는 축농증, 비염, 코막힘을 비롯해 코가 간질간질하거나 미세먼지 및 알레르기 반응이 있을 때에도 사용 가능하다. 뿐만 아니라 환절기 및 겨울철 코가 건조할 때나 감기일 때 약과 함께 사용하면 증상 완화에 도움을 준다. 스프레이 타입으로 사용 및 휴대가 간편하며 약국에서만 구입가능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