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령화사회 대응, R&D 활성화가 답”
상태바
“고령화사회 대응, R&D 활성화가 답”
  • 전양근 기자
  • 승인 2012.11.12 16:3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1.27일(화) 진흥원, 서울대병원서 포럼

고령화사회에 예상되는 다양한 문제해결과 고령친화산업 발전 견인 R&D의 활성화 방안을 논의하는 정책 포럼이 열린다.

한국보건산업진흥원(원장 고경화)은 11월27일(화) 오후 2시부터 서울대병원에서 ‘고령화사회 대응 연구개발 활성화’를 주제로 제7회 보건산업정책포럼을 개최한다.

이번 포럼에선 고령친화 관련 기업, 대학, 연구소, 공공기관과 관련 연구자들이 참석하여 국내 고령화사회 대응 연구개발 활성화 방안을 모색한다.

포럼의 주요 내용을 살펴보면 △고령친화산업 육성 정책(보건복지부 고령사회정책과) △고령화사회 대응 R&D 실태 및 추진방안(진흥원 고령친화산업지원센터 유재성 센터장) △일본 고령화사회 대응 연구개발 현황(日 국립장수의료연구센터 정승원 연구원) △고령친화제품 연구개발 사례 주제발표와 더불어 고령친화 전문가들과 함께 ‘고령화사회 대응 R&D 활성화 및 성공요인’에 대한 패널토론이 진행된다.

패널토론에서는 최근 고령화사회의 과학기술 발전전망과 고령친화산업 R&D 연구성과의확산과 사업화 성공요인 등 고령화 관련 분야의 전문가들의 의견수렴을 통해 향후 고령화 R&D의 지속적인 발전을 위한 체계적인 접근 방법 등이 논의될 예정이다.

고경화 원장은 “포럼을 통해 고령화사회 대응 R&D 예산확보뿐만 아니라 고령친화산업 분야별 핵심 중점기술 또는 원천기술 개발, IT, HT, BT 등의 첨단기술과 융합기술 개발에 대한 지속적인 접근방법을 모색할 수 있는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