펜잘큐 광고 모델에 아이돌그룹 JYJ 발탁
상태바
펜잘큐 광고 모델에 아이돌그룹 JYJ 발탁
  • 최관식 기자
  • 승인 2011.10.17 09:3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종근당, JYJ의 로맨틱하고 다정한 이미지가 펜잘큐와 잘 부합.. 폭발적인 매출 성장 기대

종근당(대표이사 김정우)이 대표 품목인 ‘펜잘큐’의 새 광고 모델로 JYJ(재중, 유천, 준수)를 발탁, 10월부터 지상파 광고를 시작했다.

이번 광고에서 JYJ는 몸이 아픈 여자친구를 헌신적으로 간호하는 남자친구 이미지를 연출했다. 먼저 세 멤버의 매력적이고 스타일리시한 외모가 시선을 집중시키고 “바보, 왜 참았어요” “아프지 마요” 등 여심을 흔드는 메시지가 호소력 짙게 다가온다.

이와 함께 유명 작곡가이자 프로듀서인 정진환 등이 제작하고 JYJ가 불러 화제가 되고 있는 ‘펜잘큐 송’(CM송)의 애절한 멜로디가 영상과 잘 어우러져, 기존의 제약회사 광고와는 차별화된 세련되고 감성적인 분위기가 돋보인다.

특히 JYJ의 펜잘큐 광고는 국내 제약업계 일반약 광고 최초로 아이돌 그룹을 광고 모델로 기용했다는 점에서도 참신한 시도라는 평가를 받고 있다. 펜잘큐는 지난 2008년에도 제품 패키지에 구스타프 클림트의 명화 ‘아델 브로흐 바우어 부인’을 삽입하는 등 보수적인 제약업계 최초로 ‘아트마케팅’이라는 독창적인 마케팅 활동을 펼쳐 주목을 끈 바 있다.

지난 10월1일 지상파 광고가 시작되면서 네티즌들은 “감각적인 영상과 부드러운 멜로디가 펜잘큐에 대한 친근감을 높여준다” “지금까지 보았던 제약회사 광고와는 색다른 느낌이다”는 소감을 나누는 등 광고에 대한 관심과 호평이 이어지고 있다.

종근당 관계자는 “JYJ의 로맨틱하고 다정한 이미지가 여자친구를 헌신적으로 간호하는 남자친구라는 콘셉트와 잘 부합돼 모델로 발탁하게 됐다”며 “광고에 대한 소비자들의 폭발적인 호응에 힘입어 펜잘큐의 매출도 지속적으로 성장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고 밝혔다.

JYJ의 펜잘큐 광고 영상과 ‘펜잘큐 송’, 광고 촬영 현장 사진은 펜잘큐 홈페이지(www.penzalq.com)와 펜잘큐 공식 페이스북 팬페이지(www.facebook.com/penzalQ)를 통해서도 만나 볼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