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개원내과의사회 제7차 학술대회
상태바
경기도개원내과의사회 제7차 학술대회
  • 박현 기자
  • 승인 2011.03.14 10:0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회원들이 진료에 실질적인 도움이 되는 내용들 다뤄

          경기도개원내과의사회 학술대회
경기도개원내과의사회(회장 김한수)는 3월 12일 오후 5시 소공동 롯데호텔 2층 크리스탈볼룸에서 400여 명의 회원들이 참석한 가운데 제7차 학술대회를 개최했다.

이날 학술대회에서는 △누구나 외래에서 쉽게 할 수 잇는 치매진단검사(MMSE & GDS) △알고 쓰면 명의가 되는 항우울제 및 할불안제(가톨릭의대 정신과 이해국 교수) △개원의가 흔히 접하는 부정맥의 진단과 치료(서울성모병원 심장내과 오용석 교수) 등에 대한 강연이 열렸다.

이어 디너 심포지엄으로 '내과의사를 위한 증례중심의 심초음파검사'(연세의대 심장내과 하종원 교수)와 △갑상선항진증 약물치료와 난치성 증례의 치료(중앙대병원 내분비내과 조보연 교수) △B형간염치료의 최신지견(강남세브란병원 소화기내과 이관식 교수) △내과의사가 알아야 할 주요한 의료현안문제들(의협 의무전문위원 이재호) 등에 대한 강연이 진행됐다.

이재호 전문위원은 △국민건강보험법 일부개정법률안 △의료법 일부개정법률안 △건강관리서비스법안 등 각종 현안에 대한 주요 쟁점사항과 달라진 내용들에 대해 소개하는 시간을 가져 참석 회원들로부터 큰 호응을 얻었다.

김한수 회장은 “이번 7차 학술대회는 회원들에게 실질적인 도움을 주기 위해 그동안 지역의사회 주관으로 진행된 당뇨와 고혈압 및 고지혈증 등의 강의를 제외한 개원가에서 진료영역을 넓힐 수 있는 주제와 간단히 배워 임상에서 바로 활용할 수 있는 강좌 그리고 선택의원제 등의 의료계 현안에 대한 강좌를 마련해 회원들로부터 좋은 반응을 얻었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