넓은 세상에서 꿈을 펼치십시오
상태바
넓은 세상에서 꿈을 펼치십시오
  • 윤종원 기자
  • 승인 2010.11.15 17:4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최정환 일산백병원 사무국장, 병원행정전문가 초청 특강

 

인제대학교 일산백병원 최정환 사무국장은 11월 10일 인제대학교에서 보건계열 학생을대상으로 “넓은 세상에서 꿈을 펼치십시오”라는 제목으로 대학생들에게 꿈과 희망의 메시지를 전달하는 병원행정전문가 초청 특강을 실시했다.

 

이날 120여명의 학생과 교수들이 대강의실을 가득 메운 가운데 진행된 강의 서두에서 최정환 사무국장은 “인제대학교 설립자인 백낙환 이사장의 인덕제세(仁德濟世) 건학이념과 교훈인 정직, 성실, 근면의 3단어를 항상 마음속에 새기길 바라고, 백병원 의료원장에서 인제대학교 총장으로 부임한 이원로 총장의 탁월한 리더십을 통해 인제대학교가 글로벌 중심의 대학으로 성장하기를 바란다”고 인사말을 하고 강의를 시작했다.

 

▲ 최정환 사무국장

특히 최정환 사무국장은 인생의 선배로서 자신이 살아오면서 겪었던 고난과 역경을 극복한 체험을 인생학이라는 주제로 들려주며 "20대 청년기에 있는 여러분들은 앞으로 기회가 너무나 많으니, 실패를 두려워하지 말고 늦었다고 서두르거나 조급해 하지 말고, 자신이 목표했던 꿈을 향해 정진하고 노력하면 반드시 그 꿈은 이루어 진다"고 말했다.

 

"다만 도전과 실행 없는 꿈은 그저 몽상에 불과하다"며 꿈을 실천하는 도전과 역행의 중요성을 강조했다.

 

또한 최근 슈퍼스타 K2에서 우승한 허각의 사례를 들어 "학력과 외모도 특별하지 않고 음악공부도 제대로 해보지 못한 그가 오로지 노래를 향한 열정과 도전, 그리고 꾸준한 연습으로 가수의 꿈을 이뤘다"며 꿈은 반드시 이루어지므로 어려움이 있더라도 포기하지 말 것을 학생들에게 주문했다.

 

이번 특강을 통해 최정환 사무국장은 결코 다시 오지 않는 20대 청년기는 어떻게 보내고 준비하느냐에 따라 나머지 인생이 결정되는 중요한 시기임을 강조하고, 무엇보다 지나간 과거에 얽매이지 말고 꿈과 희망을 향해 오늘에 충실하며 다가올 미래를 준비한다면 '더 넓은 세상에서 꿈을 펼칠 수 있는 날'이 반드시 올 것이라며 학생들에게 용기와 희망의 메시지를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