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들병원 선진척추기술 터키 상륙
상태바
우리들병원 선진척추기술 터키 상륙
  • 박현 기자
  • 승인 2010.11.11 07:5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터키 카디코이 시파 (Kadikoy Sifa) 병원과 본계약 체결

우리들병원(이사장 이상호)이 지난 11월8일 터키 이스탄불에서 터키 카디코이 시파(Kadikoy Sifa)병원과 계약 체결식을 가졌다. 이번 체결식은 2011년 상반기에 이스탄불 내 우리들병원의 의료시스템을 도입한 첫 척추전문센터 설립을 목표로 이루어졌다.

카디코이 시파병원에서 열린 이번 체결식에는 우리들병원 이상호 이사장과 청담우리들병원 심찬식 병원장 외에 카디코이 시파병원 관계자들이 대거 참석했다.

이번 계약은 우리들병원이 유럽 시장에 국내병원으로는 처음으로 선진 의료기술을 수출한다는 점에서 의미가 있다.

우리들병원은 카디코이 시파병원에 척추전문 센터 또는 병원의 설립과 경영에 필요한 노하우 및 컨설팅 서비스 등을 제공하며 카디코이 시파병원은 인적, 자금 또는 물적 자원을 제공하게 된다.

우리들병원 측은 “이번 체결이 터키 내 척추전문병원의 설립 및 확산, 인근 국가로부터의 환자유치, 의료기기 및 소모품의 수출입 및 유통, 임상연구, 전문의료인력 교육 및 훈련을 위한 양자간 합자회사 설립의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 한다”고 밝혔다.

이르면 12월초부터 의사, 간호사, 물리치료사 등 터키의 의료인력이 한국을 방문해 약 2개월 간의 교육 및 훈련을 받게 된다.

카디코이 시파병원은 터키 이스탄불에 3개의 병원을 소유한 의료 기업으로 2009년에 민간 기업으로는 최초로 국가 품질상 대상과 EFOM(European Foundation for Quality Model, 유럽의 주요 비영리 품질경영재단, 본사 벨기에)을 수상하는 등 뛰어난 의료기술과 경영기술로 유럽 내에서 잘 알려져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