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톨릭대 임병헌 총장 신부 취임
상태바
가톨릭대 임병헌 총장 신부 취임
  • 김명원
  • 승인 2005.02.15 09:0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가톨릭대학교 제4대 총장에 임병헌 신부가 취임했다. 가톨릭대학교는 지난 14일 오전 11시 가톨릭 의과학연구원 2층 대강당에서 김수환 추기경, 학교법인 가톨릭학원 이사장 정진석 대주교, 최창무 대주교, 염수정 주교를 비롯한 교계인사와 서강대 총장 류장선 신부 등 학계인사, 교직원 35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총장 이ㆍ취임식을 열었다.

전임총장 오창선 신부는 이임사를 통해 "고대하던 휴식과 재충전의 시간을 갖게 돼 기쁘다"며 "개교 150주년이 되는 시점에서 새로 취임하는 총장님과 함께 한 단계 도약할 것을 기대한다"고 말했다.

신임 총장 임병헌 신부는 취임사에서 "어려운 현실 상황 때문에 대학의 소명, 기능, 책무 등 순수한 상아탑으로서의 대학기능과 실용을 강조하는 사회적 요구 사이에서 갈등할 수밖에 없지만, 이는 서로 대치되는 가치가 아니라 서로 보완해야 할 가치"라고 밝혔다.

또한 임 총장은 "건학이념인 가톨릭정신을 지키고 학교를 한 단계 발전시키는데 세 교정의 교직원과 학생 모두가 힘을 모아야 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임 총장은 가톨릭대학교 신학과를 졸업하고 오스트리아 인스부르크 대학에서 신학석사, 독일 프라이부르크 대학에서 신학박사를 마쳤으며, 동두천 천주교회 주임신부를 거쳐 1991년부터 2002년까지 가톨릭대학교 교수로 재직, 4년간 기획처장을 역임했으며, 2002년부터 올해 1월까지 동성고등학교 교장으로 재직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