작은 키 때문에 고민이십니까?
상태바
작은 키 때문에 고민이십니까?
  • 박현
  • 승인 2007.01.05 09:0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원광대병원 소아과, 저신장증 무료강좌
원광대학병원(원장 임정식) 소아과에서 겨울방학을 맞아 키가 더디게 자라거나, 편식하는 아이들의 올바른 성장과 건강한 생활을 돕기위해 ‘저신장증 어린이와 청소년을 위한 무료상담과 공개강좌’를 마련했다.

오는 1월5일부터 1월26일까지 21일간에 걸쳐 매주 금요일 오후 2시부터 4시까지 열리는 상담과 무료진료는 소아과 외래에서 이루어진다.

소아과 김종덕 교수<사진>의 주관아래 실시되는 저신장어린이와 청소년을 위한 무료진료는 성정상태, 저신장, 성조숙증에 대한 어린이, 청소년 상담을 시작으로 성장 상태의 분석 및 예측, 골연령 및 성장판 검사를 실시할 예정이다.

특히 어린이의 성장에 영향을 미치는 인자에서부터 △어린이의 특징적인 성장 패턴 △성장평가 △키가 크지 않는 원인 △신장증 어린이의 판정 △진단 방법 △성장호르몬 분비가 부족하게 되는 원인과 성장호르몬분비가 부족한 어린이의 특징 등 임상에서 발견된 사례를 중심으로 포괄적이고 체계적인 강좌로 진행될 예정이다.

무료진료는 선착순 예약으로 매주 금요일 20명 내외로 진행되며 상담접수는 소아과 외래(063-850-1090)나 휴대폰(010-6833-2752)으로 받고 있다.

참여를 원하는 사람은 출생시 체중과 매년 정기적으로 학교에서 측정한 생활기록부의 신장, 체중기록을 가져오시면 더욱더 알차고 유용한 상담을 받을 수 있다.

겨울방학을 맞아 성장기 아동의 건강한 생활을 위해 개최되는 공개강좌는 진료실을 벗어나 성장장애의 다양한 원인 및 치료법과 정상적인 성장을 위한 운동관리법 등을 가지고 시간에 구애 없이 학부모들과 격의 없는 질의와 응답시간을 가질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