피임생식보건학회 학술대회 개최
상태바
피임생식보건학회 학술대회 개최
  • 윤종원
  • 승인 2006.04.04 10:0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대한피임생식보건학회(회장 이임순 순천향의대 산부인과)는 오는 4월 16일(일요일) 오전 9시 서울대병원 임상의학연구소 대강당에서 제3차 학술대회를 연다.

이날 학술대회에서는 ‘피임 및 생식보건의 현황과 나아가야 할 방향’(이임순 순천향의대)을 비롯 ‘각국의 인공유산 실태’(김해중 고려의대) ‘외국의 청소년 성교육 프로그램’(서창석 서울의대) ‘청소년 성과 관련된 질환’(최두석 성균관의대) ‘응급피임법의 응용과 부작용 처치’(정혜원 이화의대) 등이 각각 발표된다.

이어 ‘Yasmin(먹는 피임약)의 기존 피임약과 차이’(홍순기 청담마리산부인과) ‘NuvaRing(피임용 질링)의 새로운접근’(이지영 건국의대) ‘Evra Patch(피임용패치)의 새로운 접근’(최훈 인제의대) ‘Nebido(남성호르몬제제)의 남성의 성과 안드로젠의 역할’(서주태 성균관의대) ‘미레나로 치료 가능한 부인과 질환’(이병석 연세의대) ‘월경전 증후군, 자궁내막증, 다낭성 난소증후군의 피임제 효과’(황경주 아주의대) 등의 연제가 각각 발표된다.

이임순 회장은 “최근 저 출산, 고령화 시대의 대책마련에 관심이 집중되고 있어 자칫 피임에 소홀해질 수 있는 우려가 있다”며 “이번 학술대회는 발전하는 피임 및 생식보건에 대한 지식을 업그레이드시킴으로써 대상자들에게 정확한 정보를 제공하고 올바른 교육과 상담을 할 수 있도록 준비하고 있다”고 말했다.

참가신청은 순천향대학교병원 산부인과(02-709-9334, 9337)로 문의하면 된다. 4월 13일까지 사전등록이며 등록비는 3만원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