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료관광 활성화 방안 모색
상태바
의료관광 활성화 방안 모색
  • 정은주
  • 승인 2006.03.10 14:0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3월 22일 COEX에서 개최
의료관광의 현황을 파악하고 활성화 방안을 모색하기 위한 세미나가 개최된다.

한국보건산업진흥원은 최근 싱가포르와 태국, 인도 등이 의료관광을 국가발전의 핵심분야로 선정하고 중점 육성하고 있으며, 우리나라도 동북아 의료허브로의 발전을 목표로 의료관광을 차세대 성장동력의 하나로 육성하고 있는 가운데 3월 22일 수요일 오후 2시부터 COEX 4층 402호에서 ‘의료관광의 현황과 활성화 방안’ 세미나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세미나는 대한병원협회와 대한의사협회가 후원하며, 의료산업의 경쟁력 현황과 우리나라 의료관광의 현황 등을 모색하게 된다.

의료관광 산업의 현황에 관한 1세션은 △한국 의료산업의 경쟁력 고찰(삼성의료경영연구소 강성욱 박사), △의료기관 해외환자 유치현황 및 과제(보건산업진흥원 이윤태 팀장) △싱가포르/태국의 의료관광 현황(한국무역협회 조유진 연구원) △의료관광 관련 정책추진 방향(보건복지부 현수엽 팀장)이 발표한다.

2세션은 의료관광 활성화를 위한 방안을 모색하게 되며 △외국인 환자유치를 위한 시스템 구축(전병윤 Int"l SOS KOREA 지사장) △외국인환자 진료현황 및 향후 추진방향(삼성서울병원 유신애 소장) △우리들병원의 외국인환자 유치현황과 전망(우리병원 이황 팀장) △여행업계에서 본 활성화 방안(코앤씨 한중여행사 김용진 사장)이 주제발표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