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 100대 의학자에 선정
상태바
세계 100대 의학자에 선정
  • 박현
  • 승인 2005.11.29 11:0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울대병원 이왕재 교수
서울대병원 이왕재(李旺載) 교수가 세계 3대 인명사전 중 하나인 영국 국제인명센터(IBC)로부터 "세계 100대 의학자(Top 100 Health Professionals Pinnacle)"에 선정됐다.

이에 따라 이 교수는 IBC 수상위원회가 전 세계 의료인을 대상으로 매년 엄격한 심사를 거쳐 발표하는 "세계 100대 의학자 상(Top 100 Health Professionals Pinnacle of Achievement Award)"을 수상할 예정이다.

또한 IBC는 최근 이왕재 교수에게 보낸 공문을 통해 "21세기를 빛낸 저명한 위인(Great Lives of the 21stCentury)"으로 이 교수를 선정, 2006년에 IBC가 새롭게 발행할 인명사전인 "Greatest Lives"에 등재할 예정이다.

Greatest Lives는 국제적으로 자기 분야의 탁월한 업적과 성취를 통해 사람들에게 귀감과 깊은 감명을 주는 소수의 위인들을 선정해서 등재하는 IBC의 새 인명사전이다.

이와 함께 이왕재 교수는 최근 세계적인 권위를 가진 인명사전 중 하나인 마르퀴즈 후즈후(Marquis Who"s Who in Medicine and Healthcare)에 등재된 데 이어 IBC로부터 "올해의 의학자"(International Health Professional of the Year for 2005)로 선정되는 영예를 안은 바 있다.

이왕재 교수는 현재 인체구조 및 면역학(비타민C) 분야에 대한 연구를 수행하고 있으며 해부학교실 교수 및 의대 부학장으로 재직이고 최근 세계적으로 유명한 면역학지와 학술지 등에 우수 논문을 연이어 발표하는 등 왕성한 연구활동과 학술활동을 펼쳐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