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간]‘Endoscopic Procedures on the Spine’
상태바
[신간]‘Endoscopic Procedures on the Spine’
  • 오민호 기자
  • 승인 2019.11.11 11:5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김진성 교수, 세계적 권위의 척추내시경 교과서 발간

김진성 가톨릭대학교 서울성모병원 척추센터 교수가 최근 의학 출판사 중 가장 권위가 높은 Springer 출판사에서 ‘Endoscopic Procedures on the Spine라는 척추내시경 교과서를 발간했다.

김 교수의 주도로 출간된 ‘Endoscopic Procedures on the Spine’는 Springer 출판사에서 척추내시경 분야에서는 첫 번째로 출판한 교과서다. 이는 ‘최소침습척추수술’ 분야로 확대해도 아시아의 교수진이 주도한 것은 최초다. 이번 교과서는 E-Book으로 제작되었고 동시에 지면으로 출간됐다.

척추수술분야는 전통적으로 광범위한 절개를 통해 병소를 제거하거나 어긋한 척추의 구조를 교정하는 고식적인 방법이 주로 행해져 왔다. 그러나 2000년대 이후 급속히 발전한 척추 내시경으로 현재는 대부분의 디스크 탈출증이 내시경으로 수술적 치료가 가능할 뿐 아니라, 일부 척추관 협착증에도 척추 내시경 수술이 가능해질 정도로 발전했다.보수적인 세계 척추 학계에서는 척추 내시경으로 파열된 디스크를 제거하거나 협착증 수술을 하는 것을 받아들이지 않았지만 2017년 미국에서 척추 내시경 수술이 공식적으로 제도권내로 진입하게 된 이후 빠르게 받아들이는 추세에 있으며 이러한 국제적인 변화를 한국 척추외과계 의료진이 주도하고 있다.

김 교수는 “이번 척추내시경 교과서가 출판되기까지 2년 반이 넘는 시간이 소요됐는데 도움을 주신 많은 교수진들께 진심으로 감사하다”며 “특히 함께 고민해주고 수고해 주신 경희대 이준호, 가천대 안용 교수님과 나누리병원 김현성 원장님, 그리고 많은 국내외 저명한 저자들께 감사하다”고 전했다.

이어 “이번 첫 출판을 계기로 더 많은 환자들과 의료진들에게 도움이 될 수 있도록 연구와 교육에 힘을 다하겠다”고 소감을 밝혔다.

한편 김 교수는 최소침습 척추수술의 전문가이다. ‘척추 내시경’ 뿐만 아니라 ‘최소침습척추 유합술’ 분야에서도 가장 많은 논문과 임상 경험을 보유하고 있다.

전세계 주요 학회에서 최소침습 분야를 주도하고 있는 김 교수는 미국의 최소침습척추외과(SMISS) ‘국제의장'(International Director)’, ‘세계최소침습척추학회(WCMISST)’ 학술위원장, 북미척추외과(NASS)의 최소칩습척추분야 위원, AOSpine 최소침습분야 척추내시경 분과 위원으로 활동 중이다. <Springer, 415쪽, 124.79€>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