발달장애인 거점병원 개소 3주년 심포지엄
상태바
발달장애인 거점병원 개소 3주년 심포지엄
  • 오민호 기자
  • 승인 2019.11.05 11:0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1.7(목) 오전 10시, 한양대학교병원 백남학술정보관 6층 국제회의실
한양대학교병원(병원장 윤호주)은 11월7일 오전 10시 한양대학교 백남학술정보관 6층 국제회의실에서 ‘발달장애인 거점병원 개소 3주년 공동심포지엄’을 개최한다.

이번 심포지엄에서는 서울대학교 어린이병원 김붕년 교수가 ‘발달장애인을 위한 발달장애인 거점병원의 역할과 전망’, 서울시발달장애인지원센터 이복실 센터장이 ‘발달장애인지원센터의 역할과 협업기관과의 협력방안 및 제언’, 한양발달의학센터 김보경 코디네이터가 ‘발달장애인 거점병원의 운영 및 실제 사례’, 행동발달증진센터 원소진 행동치료사가 ‘행동발달증진센터의 운영 및 실제 사례’, 한양대학교병원 정신건강의학과 김인향 교수가 ‘발달장애인 거점병원 연구현황과 향후 진행방향’ 등을 주제로 강의한다.

강의 후에는 전국장애인부모연대 성동지회 센터이용 환자 부모의 지정 토론과 질의응답 시간도 마련돼 있다.

한양발달의학센터 센터장 안동현 한양대학교병원 정신건강의학과 교수는 “한양대학교병원 발달장애인 거점병원 및 행동발달증진센터를 운영하면서 발달장애인에게 병원 이용의 문턱을 낮추고, 병원에 직접 내원하지 못한 시설 거주 장애인들을 위한 봉사활동을 통해 지역사회 통합의 길을 열고자 힘써왔다”면서 “3년 동안 운영하면서 생긴 실질적인 노하우를 올해 새로 지정 받은 거점병원들이나 기타 관련 인력에게 전할 수 있는 귀한 자리가 됐으면 한다”고 말했다.

이번 심포지엄은 발달장애인 관련 장애인 유관기관, 지역센터, 종합병원 실무자 외에도 관심 있는 누구나 무료로 참석이 가능하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