뇌졸중의 날 공개강좌
상태바
뇌졸중의 날 공개강좌
  • 최관식 기자
  • 승인 2019.10.28 14:4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0.29(화) 오후 2시 원주세브란스기독병원 대회의실
연세대학교 원주세브란스기독병원(병원장 백순구)이 10월29일(화) 오후 2시 외래센터 7층 대회의실에서 ‘2019년 뇌졸중 공개강좌’를 개최한다.

세계뇌졸중기구(World Stroke Organization, WSO)는 뇌졸중을 예방하고 적절한 응급처치와 치료를 통해 뇌졸중으로 인한 피해를 줄이기 위해 매년 10월29일을 세계 뇌졸중의 날로 지정해 다양한 뇌졸중 예방 캠페인을 진행하고 있다.

원주세브란스기독병원은 신경과 및 신경외과, 가정의학과 전문의와 영양사 등 각 분야별 전문가가 참여해 △뇌졸중의 진단과 내과적 치료 △뇌졸중의 외과적 치료 △뇌졸중의 예방 △뇌졸중 환자의 식단 관리 등 치료와 생활습관, 식습관 등 일상생활에서 뇌졸중을 예방할 수 있는 유용한 정보를 제공한다.

원주세브란스기독병원 김종연 교수(신경외과)는 “최근 뇌졸중에 대한 시민들의 인식이 개선돼 ‘시간은 생명이다’에 대해 많이 알고 있으나 아직도 뇌졸중 초기 증상에 대한 교육 부족, 민간요법 등으로 골든타임을 놓치는 경우가 많다. 이 강좌가 많은 분들에게 뇌졸중에 대한 올바른 지식을 알려줄 수 있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행사 전 오후 1시부터는 방문객을 대상으로 무료로 혈당과 혈압측정이 이뤄질 예정이다.

한편 원주세브란스기독병원 뇌혈관센터는 2018년 기준 연간 5천600여 명의 뇌혈관 환자를 진료하고 있으며, 뇌혈관중재센터에서는 허혈성 뇌경색 환자에 대한 중재 시술과 뇌동맥류 치료를 위한 혈관내 수술을 시행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