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당뇨협회, 당뇨교육캠프 개최
상태바
한국당뇨협회, 당뇨교육캠프 개최
  • 오민호 기자
  • 승인 2019.10.08 23:4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1.7(목)~9(토), 전북 순창건강장수연구소
(사)한국당뇨협회(회장 박동선)는 오는 11월7일부터 9일까지 3일간 전북 순창건강장수연구소에서 ‘의료진과 함께하는 제25회 당뇨교육캠프’를 개최한다.당뇨교육캠프는 당뇨병에 대한 올바른 지식을 전파하고 당뇨병 합병증을 미연에 방지하기 위해 (사)한국당뇨협회가 교육사업의 일환으로 매년 마련하고 있다.

이번 당뇨교육캠프는 ‘올바른 혈당관리를 통해 당뇨 합병증을 예방하자’라는 교육 슬로건으로 순천향대학교병원 내분비대사내과 의사, 당뇨병교육간호사, 당뇨병교육영양사 등 당뇨병 교육자들이 2박 3일동안 합숙하며 참가자들의 건강과 교육을 책임진다.

특히 참가자들은 캠프 기간 동안 공복혈당 및 식후 혈당을 수시로 측정해 주도적인 자가혈당관리를 비롯하여 인바디 검사, 식이요법, 운동요법, 내장산 단풍숲 걷기 등 다양한 교육을 체험할 수 있다.

아울러 (사)한국당뇨협회는 참가자들의 캠프 참가 전과 캠프 참가 후에 따른 1개월, 3개월, 6개월, 9개월, 12개월 단위별로 당화혈색소 수치, 체중·허리둘레, 저혈당 빈도, 혈압 등을 조사하여 참가자들의 건강상태를 체크하고 캠프 참가에 따른 효과를 도출할 계획이다.

(사)한국당뇨협회 박동선 회장은 “올바른 당뇨병 관리는 당뇨인 본인과 가족들이 당뇨병에 대해 잘 아는 것부터 출발한다”며 “의료진들이 함께하는 이번 당뇨교육캠프를 통해 정확한 당뇨병 관리 방법과 생활 속 실천법을 얻어가기를 당부한다”라고 밝혔다.

한편, 참가 대상은 당뇨인 및 그 가족으로 60명 선착순으로 마감된다. 참가비는 1인당 28만원(교통비 3만원 별도)이다.
※문의: 한국당뇨협회 사무국 Tel. 02-771-8542, 8544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