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정]새별여성과학자상 수상
상태바
[동정]새별여성과학자상 수상
  • 박해성 기자
  • 승인 2019.10.04 08: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지영 을지대 임상병리학과 교수
이지영 을지대학교 임상병리학과 교수가 최근 여성생명과학기술포럼에서 새별여성과학자상을 수상했다.

이 교수는 혈액에서 질환을 판별할 수 있는 질환마커의 정확도를 높이기 위해 질량분석시스템(단백체, 대사체 등)을 활용해 기존 질환마커의 보완 및 신규 마커의 발굴 연구를 진행했다.

특히 을지대학교병원 류마티스내과·신경과·심장내과, 을지병원 정신건강의학과와 공동연구를 통해 현재 질환마커가 없는 우울증의 마커 탐색과 고령층의 심혈관계 질환마커를 보완하는 연구를 수행하고 있다.

아울러 생화학유도체 발굴연구를 통해 진단마커의 활용과 치료가 동시에 이루어질 수 있는 연구 또한 진행 중이다. 나아가 이 교수는 이번 연구로 구체화된 질환마커를 활용해 식습관을 통한 예방으로 범위를 넓혀갈 계획이다.

이 교수는 “기존 질환마커들이 특정질환을 찾아내는 정확도가 떨어지면서 보완 및 신규마커 발굴연구가 필요한 실정이었다”면서 “진단마커의 보완 및 대체는 물론, 추후 신규 질환마커의 발굴을 통해 삶의 질 향상 및 기능성식품 등을 통한 질환 예방을 위한 연구를 펼칠 것”이라고 전했다.

새별여성과학자상은 여성생명과학기술포럼에서 국내 생명과학 분야 박사과정 및 박사 후 과정의 우수한 여성 과학자 발굴을 위해 매년 시상하는 상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