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양한 진로 모색하는 의대생 모여라
상태바
다양한 진로 모색하는 의대생 모여라
  • 윤종원 기자
  • 승인 2019.08.20 14:2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울시의사회, 8월25일(일) ‘Medical Mavericks 진로세미나 : Beyond Medicine’ 개최

서울특별시의사회(회장 박홍준)와 Medical Mavericks(대표 최재호)가 공동주관하는 ‘Medical Mavericks 진로세미나 : Beyond Medicine’가 8월25일(일) 가톨릭대학교 서울 성의교정 의생명산업연구원 대강당에서 다양한 진로에 관심이 있는 의과대학생/의학전문대학원생들을 위해 개최한다.

‘비 임상 진로’는 임상이 아닌 다양한 진로(사업, 보건정책, 기자, 작가, 문화예술, 기초연구 등)를 의미한다.

'Medical Mavericks'는 색다른 진로를 꿈꾸고 열정이 있는 의대생들이 모여 시너지를 낼 단체이다.

10명의 의과대학생/의학전문대학원생들이 모여 설립한 단체로서, 지속적인 네트워크 구축으로 미래 의료인들의 진로 다양성을 확대하고, 젊은 미래 의료인들의 싱크탱크로써의 역할을 맡을 수 있는 단체를 표방하고 있다.

이번 행사는 'Medical Mavericks'가 개최하는 첫 번째 행사로 임상계 뿐만 아니라 다양한 진로에 관심이 있는 의과대학생/의학전문대학원생들이 비 임상가의 선배들로부터 생생한 이야기를 들으며 더 넓은 시야를 갖게 하고, 비슷한 생각을 가진 학생들끼리 네트워크를 형성하여 진로에 대한 용기와 확신을 갖고 시너지를 낼 수 있기를 바라며 기획한 행사이며 서울시의사회는 의료계의 다양한 목소리, 특히 예비의사인 의대생들의 다양하고 창조적인 활동을 지원하기 위하여 본 세미나를 공동으로 주관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