병협, 한국국제보건의료재단과 업무협약 체결
상태바
병협, 한국국제보건의료재단과 업무협약 체결
  • 한봉규 기자
  • 승인 2019.08.14 08:3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국제보건의료재단과 긴밀한 협력관계 유지해 나갈 것"

대한병원협회(회장 임영진)는 8월13일 국제보건의료재단 8층 회의실에서 한국국제보건의료재단(이사장 추무진)과 국제협력 증진과 인도주의 실현에 기여함을 목적으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날 업무협약식에는 대한병원협회 임영진 회장과 한국국제보건의료재단 추무진 이사장을 비롯한 양 단체의 임원진과 관계자들이 참석했다.

이번 업무협약서에는 ▲개발도상국 보건의료지원 사업에 대한 협력 ▲개발도상국 보건의료인력 초청연수사업에 대한 협력▲ 북한, 해외동포 및 외국인근로자 인도적 사업에 대한 협력▲국내외 재난 긴급구호 사업에 대한 협력 ▲양 기관 간행물에 대한 정보 게재 및 활동 홍보에 관한 내용 등을 담고 있다.

대한병원협회 임영진 회장은 인사말에서 “오늘 양 단체의 의미있는 협약식 자리를 마련해주신 추무진 이사장님과 임원진 및 관계자 여러분들에게 깊은 노고를 드린다”며 “이번 협약식을 계기로 앞으로 병협과 국제보건의료재단의 긴밀한 협력관계를 유지해 나가기를 바라며 재단이 하고 있는 중점사업이 잘 추진될 수 있도록 적극적인 노력과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한국국제보건의료재단 추무진 이사장은 "오늘 병원협회와의 협약식을 통해 향후 재단사업을 추진할 시 병협과의 긴밀하고 활발한 협력 속에 사업이 수준 높게 추진되기를 희망한다“며 ”이번 협약에서 또한 지역 병원까지 협력사업이 확대되어 지역적 장점을 활용한 보다 다양하고 풍부한 사업을 추진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