개원의 초청 소아청소년과 연수강좌
상태바
개원의 초청 소아청소년과 연수강좌
  • 오민호 기자
  • 승인 2019.07.24 10:2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8.10(토) 오후 2시 건양대병원 암센터 5층 대강당

건양대학교병원(의료원장 최원준)은 오는 8월10일 오후 2시 건양대병원 암센터 5층 대강당에서 ‘2019 개원의를 위한 소아청소년과 연수강좌’를 개최한다.

소아청소년 질환 분야별 전문의가 진행하는 이번 연수강좌는 ‘알아두면 쓸모있는 소아청소년의 진료사전’이라는 주제로 1차 의료기관에서 소아청소년을 진료할 때 실질적인 도움이 될 수 있는 강의로 구성됐다.

프로그램은 △소아청소년과 선생님들이 궁금해하는 정형외과 질환들(건양대병원 소아정형외과 김태균 교수) △외래에서 흔히 보는 소아 피부 질환(건양대병원 피부과 정승현 교수) △자주 보지만 쉽지 않은 소아 안과 질환(건양대병원 안과 박혜원 교수) △소아청소년과의 과거, 미래, 현재 2019(신도시이진병원 이혜경 원장) △소아청소년과의 디지털헬스케어, 어떻게 접근할 것인가(건양대병원 이비인후과 김종엽 교수) △소아 변비 치료의 최신 지견(건양대병원 소아청소년과 윤정민 교수) 등 6개의 강좌와 질의응답 등으로 진행된다.

임재우 건양대병원 소아청소년과 과장은 “진료실에서 흔히 접하지만 정확히 알지 못했던 타 진료과의 질환에 대해 알아보는 시간과 소아청소년과의 의료 현실에 대해 고민해보는 시간으로 마련했다”며 “성심껏 준비한 만큼 지식을 공유하고 의견을 나눌 수 있는 자리기 되도록 많은 참여를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이번 연수강좌는 건양대병원 홈페이지를 통해 사전등록 후 참여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