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화약품-샘표, ‘배수세미 청담원’ 출시
상태바
동화약품-샘표, ‘배수세미 청담원’ 출시
  • 박해성 기자
  • 승인 2019.07.24 09:0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코와 목을 위한 건강 드링크 개발
동화약품(대표이사 박기환)이 코와 목을 위한 건강 드링크 ‘배수세미 청담원’을 샘표와의 공동연구를 통해 개발, 출시했다.

미세먼지와 황사 등 환경 변화로 인해 호흡기 건강에 대한 소비자들의 관심이 증가함에 따라 동화약품은 파우치형 건강드링크인 ‘배수세미 청담원’을 출시하게 된 것.

전통 한방 중에 ‘가래가 많은 것을 치료하는 처방’이라는 뜻의 청담탕 콘셉트를 적용했으며, 코와 목 건강에 도움이 되는 배와 수세미를 비롯해 기관지에 좋다고 알려진 한약 소재(길경, 사삼, 금은화)를 추가했다. 또한 배 원물 특유의 달달한 맛이 가미돼 한방 성분이 함유된 음료임에도 쓴맛이 적으며 온 가족이 부담없이 즐길 수 있도록 맛과 건강을 함께 고려해 만들었다.

동화약품 관계자는 “이번 신제품은 120여 년간 국민의 건강을 위해 좋은 약을 연구해 온 동화약품과 73년간 맛있고 건강한 식품을 만들어온 샘표가 제약과 식품 분야에서 축적된 노하우를 담아낸 제품”이며 “앞으로도 업종을 넘어선 다양한 콜라보레이션으로 소비자와 소통하고, 고객 니즈를 반영한 제품을 선보일 수 있도록 할 것”이라고 전했다.

‘배수세미 청담원’은 약국에서 구입할 수 있다.

한편 동화약품의 활명수는 지난 2013년 첫 선을 보인 116주년 기념판을 시작으로 매년 다방면의 예술가와 콘텐츠, 브랜드 등과 협업해 제작해왔으며, 인기 캐릭터 카카오프렌즈, 래퍼 서바이벌 프로그램 쇼미더머니, 글로벌 패션브랜드 게스(GUESS)와의 콜라보레이션으로 화제를 모은 바 있다. 또한 국내 대표 건전지 브랜드인 벡셀과 에너지 콘셉트를 재미있게 풀어낸 ‘벡셀 에너지드링크 지파크(GPARK)’를 출시해 젊은 층의 많은 관심과 호응을 받았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