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정]미국 교정전문의(ABO) 취득
상태바
[동정]미국 교정전문의(ABO) 취득
  • 오민호 기자
  • 승인 2019.07.14 11:1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국윤아 가톨릭대학교 서울성모병원 치과교정과 교수가 최근 미국 교전문의(ABO) 자격을 취득했다.

미국 교정전문의(ABO) 자격은 미국치과의사협회에서 인정한 치과 교정 전공의 과정을 이수하고 필기시험 통과 후 미국교정전문의 위원회에서 요구하는 표준화된 형식에 맞추어 본인이 치료한 환자 증례의 치료 전후 기록을 제출해 그 치료가 위원회에서 제시하는 평가 기준에 부합하고 통과돼야 만이 취득할 수 있다.미국에서 치과 교정학을 전공했다고 모두 교정전문의가 되는 것은 아니며, 미국과 캐나다에서 교정환자를 진료하는 교정의사의 25% 정도만이 미국 교정전문의를 취득한다.

현재 대한치과교정학회 회장을 맡고 있는 국윤아 교수는 “치료의 안정성을 확보하기 위하여 환자들에게 심미적인 부분만을 강조하지 않고 어금니 교합관계 등 기능 회복을 위한 교육을 적극적으로 실시할 것”이라며 “전문가로서 환자들에게 과학적 근거하에 치료하고 있다는 것을 명시하고 미국 교정전문의가 요구하는 수준 높은 진료와 검증된 치료를 진행할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국윤아 교수는 미국남가주치과대학(USC) 치과교정과 레지던트 과정을 수료하였으며, 원광대학교 치과대학 부교수, 서울성모병원 치과교정과장과 치과학교실 주임교수를 역임했다. 현재 대한치과교정학회회장 겸 바른이 봉사회장, 임상치과학대학원장을 수행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