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령사회에서 노동·보건정책 방향은?
상태바
고령사회에서 노동·보건정책 방향은?
  • 최관식 기자
  • 승인 2019.06.25 10:0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7.3(수) 오후 2시 연세대 보건정책연구소, 이명수 의원실과 포럼 개최

고령사회를 맞아 노동정책과 보건정책의 방향성을 논의하는 포럼이 열린다.

연세대 보건정책 및 관리연구소와 국회 이명수 의원실은 7월3일(수) 오후 2시부터 국회 의원회관 제1세미나실에서 ‘고령사회에서의 노동정책과 보건정책’을 주제로 포럼을 개최한다.

이날 포럼에서는 김태기 단국대학교 경제학과 교수가 ‘고령화와 노동정책의 과제’를 주제로 인구 고령화에 따른 노동 탄력성에 대해 발표한다.

장성인 연세대학교 의과대학 예방의학교실 교수는 ‘고령사회의 보건정책방향’을 통해 고령사회에서 보건정책의 변화와 고령시대에서의 보건정책에 대해 제안한다.

이어 유승흠 연세대 명예교수의 진행으로 김창오 연세대 의과대학 교수와 허준수 숭실대 사회복지학과 교수, 주명룡 대한은퇴자협회 회장, 김동섭 조선일보 보건복지전문기자, 이중규 보건복지부 보험급여과장이 지정토론자로 나서 정부의 노동정책과 보건정책에 대해 논의할 예정이다.

박은철 연세대 보건정책 및 관리연구소 소장은 “우리나라가 고령사회에 진입하면서 노동정책은 물론 보건정책에서도 변화가 필요하다”며 “이번 포럼이 고령사회의 정책에 디딤돌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참가 문의는 연세대 보건정책 및 관리연구소(02-2228-1515)로 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