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민병원, 복지부 ‘진료의뢰·회송 시법사업’ 선정
상태바
부민병원, 복지부 ‘진료의뢰·회송 시법사업’ 선정
  • 오민호 기자
  • 승인 2019.06.24 10:2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인당의료재단 산하 3개 병원 모두 선정돼
인당의료재단(이사장 정흥태) 산하 3개 부민병원(부산, 서울, 해운대)은 보건복지부가 시행하는 ‘협력의료기관 간 진료의뢰‧회송 시범사업’ 기관으로 선정돼 오는 7월1일부터 시범사업을 진행한다.

‘협력의료기관 간 진료의뢰‧회송 시범사업’은 병원 간 진료의뢰 협력체계를 이용해 1차 의료기관에서 상급의료기관으로 진료가 필요한 환자를 의뢰하고, 상급의료기관에서 급성기 및 중증 진료가 마무리된 환자를 1차 의료기관으로 회송함으로써 의료전달체계를 확립함과 동시에 대형병원으로의 환자 쏠림 현상을 완화하기 위해 보건복지부가 도입한 사업이다.

부민병원 진료협력센터는 2010년부터 각 병원별로 개소를 시작하여 지역 사회 병원들과 유기적인 관계를 맺고 있으며, 전국 591곳의 병원과 협력 체계를(서울 123, 부산 236, 해운대 232) 구축하는 등 진료의뢰와 회송에 많은 노력을 기울여 왔다.

부민병원은 시범사업 기관 선정에 따라 591곳 협력병원의 참여를 유도해 긴밀한 관계를 유지하고, 환자들에게 적절한 치료를 제공해 나갈 계획이다.

인당의료재단 정흥태 이사장은 “3개 병원이 진료의뢰회송 시범사업 기관으로 선정된 만큼 지역 내 의료기관과의 적극적인 협력관계를 구축해 환자들에게 질 높은 의료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