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63차 대한노인병학회 춘계학회
상태바
제63차 대한노인병학회 춘계학회
  • 최관식 기자
  • 승인 2019.06.12 09:2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6.15(토)~16(일) 부산 롯데호텔

대한노인병학회는 6월15~16일 이틀간 부산 롯데호텔에서 제63차 학술대회를 개최한다. 이번 학술대회에서는 특히 커뮤니티 케어(지역사회 통합 돌봄)에서 노인 의료의 역할 등 정책적인 측면에서 노인 의료가 나아갈 방향을 짚어볼 예정이다.

이번 학술대회 첫 세션인 6월15일 정책포럼에서 ‘커뮤니티 케어에서 노인 의료의 역할’이라는 주제로 커뮤니티 케어의 개요와 외국 사례를 알아보고 논의를 진행할 예정이다.

또 최근 급격하게 성장한 요양병원에 대해 ‘커뮤니티 케어와 요양병원 의사의 역할’, ‘노인진료의 새 지평을 여는 요양병원’ 세션을 준비해 커뮤니티 케어가 향후 요양병원에 미치게 되는 영향과, 그 속에서 요양병원의 역할을 제시하고 요양병원 간병사 제도화의 필요성에 대해 논의한다.

오후에는 ‘노인의료 전문과목 간의 융화 어떻게 할 것인가?’라는 제목의 두 세션을 마련해 전문화의 필요성과 과목별 특화 방안, 비의료인과 한의사들의 문제 등에 대해 논의를 진행한다.

이튿날인 일요일에는 노쇠, 근감소 등 노인의학의 기본개념과 최신 연구를 소개하고 노인 정신건강, 소화기, 취약성 골절, 노인 기능 측정과 이에 따른 중재 등 진료실에서 필요한 최신 노인의학 지식을 살펴볼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