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정]더 파비즈 캄빈상 '골드상' 수상
상태바
[동정]더 파비즈 캄빈상 '골드상' 수상
  • 윤종원 기자
  • 승인 2019.05.31 21:4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우리들병원 이상호 박사
▲ 이상호 박사
우리들병원 이상호 박사가 일생을 내시경 척추 시술의 발전과 전수에 힘쓴 세계적 거장에게 수여하는 '더 파비즈 캄빈상(The Parviz Kambin Award)'의 최고 영예 골드상을 수상하는 영광을 안았다.

시상식은 5월25일 제7회 아시아최소침습척추학회 및 제8회 대한최소침습척추학회(7thACMISST & 18th KOMISS) 학회 내 북미척추학회(NASS; North American Spine Society) 세션에서 진행되었으며, NASS의 회장인 제프리 왕 교수가 시상했다.

세계를 선도하고 있는 한국 척추 치료술의 우수성을 또 한번 전세계에 알리는 역사적인 순간이 됐다.

'더 파비즈 캄빈상'은 허리 디스크 수술에 처음 내시경을 도입한 파비즈 캄빈 박사(Dr. Parviz Kambin)의 이름으로 제정된 상으로서, 2011년부터 '최소침습 척추수술 학회(SMISS; Society for Minimally Invasive Spine Surgery)'와 세계적 의료기기 개발 회사인 Joimax®가 공동으로 내시경을 척추 수술의 혁신과 진보에 기여한 공로자들에게 수여해왔다.

더 파비즈 캄빈상은 2011년 파비즈 캄빈 박사와 독일 아펙스 척추센터의 미하엘 슈벌트 박사(Michael Schubert, MD)를 시작으로, 2011년 네덜란드 이프렌부르그 헤르니아병원의 멘노 이프렌부르그 박사(Dr. Menno Iprenburg), 2012년 미국 뉴멕시코대학의 안토니 영 박사(Anthony T. Yeung, MD), 2015년 한국 우리들병원 이상호 박사 등이 수상했다.

특히 최고의 영예 ‘골드상’은 파비즈 캄빈상의 대상격에 해당하는 상으로 전 일생에 걸쳐 내시경 척추수술 발전에 공헌한 거장에게 바치는 헌사의 의미를 담고 있다. 역대 수상자 가운데 ’골드상’을 받은 의사는 2015년 수상자 네덜란드 정형외과 전문의 멘노 이프렌부르그 박사(Dr. Menno Iprenburg)와 2019년 수상자 한국 우리들병원의 이상호 박사 단 두 명이다.

시상자인 제프리 왕 교수는 “우리들병원 이상호 박사는 1992년 내시경과 레이저를 접목한 척추 시술법을 개발하여 본격적인 최소상처 척추수술 시대를 열었고, 전 일생에 걸쳐 최소상처 척추치료 발전에 헌신하여 마침내 전세계 척추치료의 표준을 바꿔놓은 척추치료 분야의 거인이다.”라며 시상의 이유를 밝혔다. 내시경 척추 시술법은 다른 수술법에 비해 뼈와 근육 손상, 수술 시간, 부작용, 회복 기간 등을 획기적으로 개선한 치료법이다.

이상호 박사는 "2017년 미국이 ‘내시경 레이저 디스크 시술’을 표준치료로 인정하고 의료보험 적용하는 등 최근 들어 내시경 척추 치료법을 배우고 도입하려는 세계 의학계의 움직임이 활발하다.”라며 “이번 수상은 우리들병원의 최소상처 척추치료 철학과 의술의 세계적 위상을 분명히 한 역사적 사건으로 남을 것”이라고 수상 의의를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