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남권원자력의학원,'찾아가는 이동노인복지관' 실시
상태바
동남권원자력의학원,'찾아가는 이동노인복지관' 실시
  • 한봉규 기자
  • 승인 2019.05.20 09:4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검진, 진료 및 상담 등의 의료서비스 제공

동남권원자력의학원(의학원장 박상일)은 최근 기장군 장안읍 경로당에서 열린 ‘찾아가는 이동노인 복지관(이동 효드림)’행사에 참가하여 의료봉사를 실시했다.

가정의 달을 맞이하여 지역 어르신들의 건강을 챙기기 위해 준비한 이번 행사에는 동남권원자력의학원, 기장군 보건소, 기장군 자원봉사센터 등에서 참여하였으며, 기본 검진부터 진료 및 상담 등의 의료서비스를 제공하였다.

특히, 동남권원자력의학원은 지역 대표 종합병원으로서 전문의가 직접 진료에 임하여 어르신들의 걱정되는 여러 가지 질환에 대해 궁금증을 해소해 드렸으며 간단한 처방약과 영양제를 드리며 꾸준한 건강관리를 당부했다.

동남권원자력의학원 박상일 의학원장은 “기장 지역에는 고령 인구와 거동이 힘든 분이 많아 찾아가는 의료서비스가 필요하다고 판단하여 의료진들이 자발적으로 봉사활동에 참여하고 있다"며 " 노인, 저소득층, 장애인 등 의료공급체계에서 소외되기 쉬운 환자와 지역주민에 대한 건강 안정망 기능을 수행해가며 의료취약계층의 무료 순회 진료를 통해 공공보건의료기관으로서의 역할도 충실히 수행하고 있다”고 말했다.

한편, 지난달 18일에도 정관 LH 7단지 야외광장에서 정관읍 거주 60세 이상 어르신 130여명을 대상으로 이동노인복지관 행사를 진행하여, 어르신들의 건강 상담 시행 및 의약품을 지급하였다. 이처럼 동남권원자력의학원은 지역 주민들의 건강을 챙기기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해 오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