계명대 동산병원 개원기념 국제심포지엄
상태바
계명대 동산병원 개원기념 국제심포지엄
  • 최관식 기자
  • 승인 2019.05.13 18:1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5.17(금) 오후 1시 대강당
계명대학교 동산병원이 5월17일(금) 오후 1시부터 5층 대강당에서 ‘Striving for a Better Life(더 나은 삶을 위한 노력)’를 주제로 개원기념 국제심포지엄을 개최한다.
 
이번 심포지엄은 동산병원의 성서 개원을 기념하는 첫 국제행사로, 국외 특성화센터의 운영사례와 학술지식을 공유해 새 병원이 나아갈 방향을 모색하고, 지역민에게 동산병원의 우수 의료기술과 최첨단 진료 환경을 소개하기 위해 마련됐다.정진엽 전 보건복지부장관(서울의대 교수)의 ‘병원의 발전을 위한 경영혁신 사례’ 특강과 동산병원 및 특성화센터에 대한 소개가 있으며, 미국과 일본의 특성화센터 권위자를 초빙해 암·심뇌혈관·여성질환 치료법과 운영사례를 살펴본다.

또 ‘인공지능은 의료를 어떻게 혁신하는가’에 대한 심도 있는 논의를 통해 4차 산업혁명 시대에 맞는 미래의료 방향을 제시한다.

이외에도 심포지엄 전후로 동산병원 특성화센터인 암치유센터(5월17일 오전 9시20분 세미나실1), 여성질환센터(5월17일 오전 9시30분 세미나실2), 심혈관센터(5월18일 오후 1시30분 세미나실2) 주관 학술대회도 각각 개최된다.
 
성서에 새로 문을 연 계명대 동산병원은 심뇌혈관질환센터·암치유센터 등 고난도 질환 위주의 환자중심 진료시스템을 구축하고 복합질환의 검사와 진료절차를 간소화시키는 등 진료 편의를 극대화했다.

현재 일일 외래환자수 3천400명을 넘어서며 대구 서구권을 대표하는 상급종합병원으로서 활발히 운영 중이다. 심장이식수술을 비롯해 신장이식수술, 암 수술, 급성심근경색, 급성뇌졸중, 외상환자 등 고난도 중증질환 치료를 성공적으로 시행하고 있으며, 외래와 입원, 진료시스템 모두 빠르게 안정화되고 있다.

행사 문의는 동산병원 연구지원팀(053-258-7211).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