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건·복지정책 토론회’ 5월16일 개최
상태바
‘보건·복지정책 토론회’ 5월16일 개최
  • 최관식 기자
  • 승인 2019.05.10 09:2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보건행정학회·사회복지학회 공동으로 문재인정부 2주년 시점 정책 진단
문재인 정부의 지난 2년간 보건·복지 분야 정책을 되짚어보는 토론회가 열린다.

한국보건사회연구원(원장 조흥식)은 ‘문재인 정부 2주년, 보건복지정책의 진단과 과제’ 토론회를 5월16일(목) 오후 2시 서울 프레지던트호텔 슈베르트홀(31층)에서 개최한다.

이번 토론회는 문재인 정부 2주년 경과 시점에서 보건·복지 부문 정책 추진 실적을 객관적으로 진단하고 향후 정책목표 달성에 필요한 과제 도출을 위해 기획됐으며, 한국보건행정학회·한국사회복지학회가 함께한다.

토론회는 크게 ‘보건’ 분야와 ‘복지’ 분야로 나눠 구성됐다. ‘보건정책의 성과와 과제’ 세션은 강희정 보사연 연구위원의 발표와 권순만 서울대 보건대학원 교수의 토론으로 진행된다.

이어 ‘복지정책의 성과와 과제’를 주제로 이현주 보사연 연구위원이 발표를 하고 구인회 서울대 사회복지학과 교수가 토론을 할 예정이다.

정형선 연세대 보건행정학과 교수와 정무성 숭실대 사회복지학과 교수가 각 세션의 좌장을 맡았다.

오후 3시부터 시작되는 패널토론은 조흥식 보사연 원장의 사회로 정형선 교수, 정무성 교수, 이창곤 한겨레경제사회연구원장, 강희정 연구위원, 이현주 연구위원이 참석한다.

보사연은 “2주년을 맞는 문재인 정부의 보건·복지 부문 정책을 진단하는 의미 있는 자리가 될 것”이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