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정]신경정신의학회 ‘인송논문상’ 수상
상태바
[동정]신경정신의학회 ‘인송논문상’ 수상
  • 최관식 기자
  • 승인 2019.05.08 09:2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원근희 임상강사
원근희 대구가톨릭대학교병원 정신건강의학과 임상강사가 최근 서울 그랜드호텔에서 개최된 대한신경정신의학회 춘계학술대회에서 ‘신경 이완제를 투여한 적이 없는 조현병 환자에서 신경생리학적 표지자로서의 세타-감마 동조현상(Theta-phase gamma-amplitude coupling as a neurophysiological marker in neuroleptic-naive schizophrenia)’ 논문으로 ‘제35회 인송논문상’을 수상했다. 해당 논문은 2018년 SCI급 국외학술지 Psychiatry Research에 게재된 바 있다.

이 논문에 대해 원 임상강사는 “연구결과 정상인과 비교해 조현병 환자에서 휴지기 상태의 세타-감마 동조현상 수치가 통계적으로 유의하게 높았다는 것을 알 수 있었다”며 “이는 조현병 환자의 뇌가 휴지기 상태에서도 비정상적인 과활성화를 보인다는 것을 나타내는데, 이를 바탕으로 추후 조현병 환자 진단과 치료 및 예후 예측을 위해 임상에서 이용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수상 후 원근희 임상강사는 “앞으로도 연구와 진료에 더욱 매진해 환자의 마음을 헤아리는 참다운 정신건강의학과 의사가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는 소감을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