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왜 지금 통합의학인가?’
상태바
‘왜 지금 통합의학인가?’
  • 최관식 기자
  • 승인 2019.05.03 10:3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차 의과학대학교 통합의학대학원 5월11일 춘계세미나 개최
차 의과학대학교 통합의학대학원(원장 김진용)은 5월11일(토) 오전 10시부터 판교 소재 차바이오컴플렉스 국제회의실에서 ‘2019 통합의학대학원 춘계세미나’를 개최한다.

이번 세미나는 ‘왜 지금 통합의학인가?’를 주제로 통합의학 및 보건분야 전문가들이 모여 최근 관심을 끌고 있는 연구 및 임상사례를 발표하고 정보를 교류할 예정이다.

이번 세미나에서는 △운동처방과 맞춤 운동의 실제(김선우 차 의과학대학교 김선우 교수) △왜 통합의학인가?(전세일 전 차 의과학대교 통합의학 대학원장)를 주제로 한 특강을 비롯해 △프로바이오틱스와 면역건강(박하영 일동제약 건강기능식품부 부장) △Medical Service Recovery(고상원 ㈜마케시안 대표) △무지개빛 관계테라피(오윤정 분당차병원 간호사) △국경 없는 통합의학, 건강100세 책임질까?(김희순 강남세브란스병원 간호사) △골반의 변위와 교정방법(양근중 바른자세척추테라피 대표) △통합의학 관점에서 본 온콜로지에스테틱(하양선 아시아온콜리지에스테틱협회장) 등을 주제로 발표가 진행된다.

발표 외에도 국제 필라테스 교육협회, 대한 카이로프랙틱협회, 국제 힐링라이프 코칭협회, 아시아 온콜로지 에스테틱협회, ㈜큐라셀코리아 등이 참여해 다양한 체험 프로그램을 제공하고 참가자들과 최신 통합의학 트렌드에 대한 정보를 교류할 예정이다.

김진용 통합의학대학원장은 “이번 세미나는 치료중심의 의료트렌드가 예방 중심으로 옮겨가고 있는 시점에서 미래 의료를 이끌어 갈 통합의학 분야에 대한 다양하고 폭넓은 이해를 돕는 소중한 시간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참가신청 및 문의는 차 의과학대학교 통합의학대학원 행정팀(031-881-7077)로 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