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남대병원, W병원과 업무 협약 체결
상태바
영남대병원, W병원과 업무 협약 체결
  • 최관식 기자
  • 승인 2019.04.22 10:3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역 사회 절단환자 진료체계 개선으로 환자의 예후 및 생존율 개선 기대
▲ 사진 왼쪽에서 세 번째 영남대병원 서완석 부원장, 네 번째 영남대병원 김성호 병원장, 다섯 번째 W병원 우상현 병원장, 여섯 번째 W병원 서재성 의무원장.
영남대병원(병원장 김성호)과 W병원(병원장 우상현)은 최근 ‘지역 사회 절단환자 진료체계 구축을 위한 업무 협약식’을 개최했다.

두 병원은 지역 사회 절단환자 진료체계의 공동발전을 추구하고 진료체계를 개선함으로써 절단 환자의 예후 및 생존율을 개선하기 위해 이번 협약을 체결했다.

향후 그 범위를 확대해 팔이식뿐만 아니라 손가락, 발목 등의 이식 수술이 필요한 환자들을 위해 지속적으로 의료전달체계를 확립하는 데에도 협력해 나가기로 했다.

김성호 병원장은 이날 협약식에서 “함께 국내 최초 팔이식 수술을 진행했던 W병원과 협약을 맺게 돼 기쁘다”며 “절단환자들의 경우 예후에 대한 모니터링이 중요한 만큼 수술 전부터 사후 관리까지 좋은 결과로 이어질 수 있도록 상호 협력하겠다”고 밝혔다.

우상현 병원장도 “절단환자에 대해 전문화된 수지접합 전문병원에서 빠른 수술과 치료를 통해 환자들에게 그만큼 좋은 결과를 보일 수 있게 됐다”며 “영남대병원과 그 일을 함께할 수 있어서 기쁘다”고 전했다.

한편 영남대병원과 W병원은 지난 2017년 2월 국내 최초로 팔이식 수술을 함께 시행한 바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