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이오 코리아 2019 개막
상태바
바이오 코리아 2019 개막
  • 최관식 기자
  • 승인 2019.04.17 1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4월17일(수)부터 19일(금)까지 서울 코엑스에서 개최
한국보건산업진흥원(원장 이영찬, 이하 진흥원)은 대한민국 보건산업의 개방형 혁신을 이끄는 ‘바이오 코리아 2019(BIO KOREA 2019)’를 4월17일(수)부터 19일(금)까지 서울 코엑스(COEX) C홀에서 개최한다.‘오픈 이노베이션을 선도하는 바이오 코리아, 기술도약의 원년을 꿈꾸다’를 주제로 14번째로 개최된다.

최근 세계경제 성장이 저조한 상황에서 보건산업 분야는 성장률 5%를 웃돌며 차세대 성장 동력으로 각광받고 있으며, 시장규모가 2020년 약 11조달러까지 확대될 전망이다.

그간 우리 제약·바이오기업과 정부는 신제품 개발 등을 위해 연구개발에 지속적으로 투자했고, 2018년 총 11건 5조 2천억원에 달하는 신약 후보물질 기술수출액을 달성한 바 있다.

올해 바이오 코리아 2019는 약 50개국 2만5천여 명의 보건산업 관계자가 참여해 혁신 기술과 기술 거래에 대한 성공 경험을 공유하고 기술도약 전략을 구상할 기회를 제공한다.

차세대 생명공학 기술에 속하는 면역항암제, 세포·유전자치료제, 항체치료제 등을 주제로 국내·외 연자들이 강연할 예정이다.

1조원 신약 후보물질 기술수출에 성공한 유한양행과 ABL바이오 등 보건산업의 혁신을 이끌어나갈 제약바이오 기업의 기술개발 담당자도 직접 만나볼 수 있다.

아울러 이번 행사에서는 국민 삶에 다가온 보건산업의 혁신 기술 및 제품을 직접 체험할 수 있다.

특히 올해에는 국민이 보건산업을 보다 쉽게 이해하고 중요성을 알 수 있도록 바이오극장(Bio Theater) 등 새로운 프로그램이 운영될 예정이다.

또 특별강연 및 기업발표를 사회관계망(SNS)에 생중계로 중계하게 된다.

바이오산업 투자 활성화를 위한 인베스트 페어와 보건산업 전문 인력 양성을 위한 잡페어도 동시에 운영된다.

행사기간에는 바이오분야의 새로운 먹거리 창출과 기회의 발굴을 위한 다양한 부대행사도 함께 개최된다.

이영찬 원장은 “지난 14년간 대한민국 바이오 산업과 함께 성장해 온 바이오 코리아 2019를 통해 국내 보건산업 관계자들에게 새로운 사업교류의 기회와 성장의 발판이 제공되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