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정]대한항균요법학회·대한감염학회우수연제상
상태바
[동정]대한항균요법학회·대한감염학회우수연제상
  • 오민호 기자
  • 승인 2019.04.08 23:1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김봉영 한양대학교병원 감염내과 교수가 지난 4월5일 그랜드 플라자 청주호텔에서 열린 대한항균요법학회·대한감염학회 춘계학술대회서 ‘우수연제상’을 수상했다.

‘국내 지역사회 급성 신우신염의 임상적 세균학적 특성 변화: 2010-2011년과 2017-2018년의 비교’라는 연구를 발표한 김 교수는 급성 신우신염 환자군의 특성과 원인균의 항생제 내성률 변화를 일목요연하게 보여주어 향후 해당 질환 극복 대책을 수립할 수 있는 기반 자료를 확보한 점을 높게 평가받았다.

김 교수는 “급성 신우신염을 비롯한 요로 감염은 전체 여성의 50%에서 평생 동안 한번 이상 겪을 정도로 매우 흔한 질환이지만 이에 대한 국내 자료는 여전히 부족하다”면서 “해당 분야에 대한 보다 심도 깊은 연구를 통해 국가 현황을 대표할 수 있는 결과를 낼 수 있도록 노력해 궁극적으로는 사회적 질병 부담을 감소시키는 데 이바지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김 교수는 한양대학교 의과대학을 졸업하고, 동 대학원에서 박사학위를 받았다. 대한내과학회, 대한감염학회, 대한항균요법학회, 대한병원감염관리학회 정회원 등으로 활발하게 활동하고 있다. 한양대학교병원 감염내과에서 불명열, HIV/AIDS, 다제내성균 등을 전문으로 진료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