응급의학과 의사 아빠의 안전한 육아 출간
상태바
응급의학과 의사 아빠의 안전한 육아 출간
  • 윤종원 기자
  • 승인 2019.04.03 14:3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김현종 인제대 일산백병원 응급의학과 교수
김현종 인제대 일산백병 응급의학과 교수는 3월22일 영유아 자녀를 둔 부모를 위한 안전상식 책 ‘응급의학과 의사 아빠의 안전한 육아’를 출간했다.

김현종 교수는 응급실과 아이를 키우는 과정에서 겪은 영·유아 안전사고를 정리하여, 아이를 키우는 부모들이 사전에 안전사고를 예방할 수 있도록 돕기 위해 책을 썼다.

책‘응급의학과 의사 아빠의 안전한 육아’은 영유아 자녀를 둔 초보 부모들이 꼭 알아야 할 안전 상식을 4부로 나눠 이야기 하고 있는데 △1부 아이들이 가장 많이 다치는 곳, 우리집 △2부 아이들과 함게 지키는 교통안전 △ 3부 아이들과 안전하게 즐기는 야외활동 △ 4부 부모를 위한 응급실 사용설명서로 구성되어 있다. 특히 올바른 카시트 사용법, 화상대처법, 응급실 사용설명서 등 현재 영·유아를 키우는 부모들이 가장 궁금해 하는 정보들 총망라해 책속에 정리했다.

김현종 교수는 “응급실에 오는 아이들을 보면 부모가 안전수칙을 조금만 더 잘 지켰더라면 큰 사고를 막을 수 있는 경우가 꽤 많았다.”며 “이 책이 영·유아 안전사고를 예방하는데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김현종 교수는 연세대학교 의과대학 졸업 후 연세대학교 대학원에서 의학석사를 취득하였으며 현재 인제대학교 일산백병원 응급의학과 부교수로 재직 중이다. 현재 KBS-1라디오「라디오주치의」‘라디오 응급실’에 출연중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