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정]Resuscitation에 논문 게재
상태바
[동정]Resuscitation에 논문 게재
  • 오민호 기자
  • 승인 2019.03.19 13:2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신현구 한양대학교구리병원 응급의학과 교수팀이 응급의학 분야 권위지 ‘Resuscitation(IF: 5.863)’ 3월호에 연구 논문을 게재했다.

이번에 게재된 논문 제목은 ‘Procalcitonin as a prognostic marker for outcomes in post-cardiac arrest patients: A Systematic Review and Meta-Analysis’로, 심정지 후 자발순환회복에 성공한 환자로부터 내원 초기에 측정된 혈중 프로칼시토닌의 수치가 높은 환자군은 그렇지 않은 환자군에 비해 병원 내 높은 사망률과 퇴원 시 나쁜 신경학적 예후와 연관성이 있다는 내용이다.

신 교수는 “혈중 프로칼시토닌과 심정지 후 증후군 환자의 예후와의 연관성을 처음으로 밝히는 체계적인 문헌고찰 및 메타분석으로, 기존의 예후지표와 더불어 심정지 후 증후군 환자의 예후를 예측하고 치료방침을 결정함에 도움을 줄 수 있는 연구”라고 말했다.한편 신 교수는 한양대학교 의과대학을 졸업하고 동 대학원 박사과정에 재학 중이며, 한양대학교병원 응급의학과 전임의사, 임상강사 과정을 마치고 현재 한양대학교구리병원에서 응급의학과 임상조교수로 재직 중이다.

대한응급의학회 정회원, 대한응급의료지도의사 정회원, 미국심장협회 전문심장소생술강사, 대한심폐소생협회 한국전문소생술강사, 한국전문외상처치술강사 등 활발한 활동을 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