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정]대한수면학회 포스터상 수상
상태바
[동정]대한수면학회 포스터상 수상
  • 윤종원 기자
  • 승인 2019.03.04 16:1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박혜리 인제대 일산백병원 신경과 교수
▲ 박혜리 교수
박혜리 인제대 일산백병원 신경과 교수는 최근 백범김구회관에서 열린 제13회 대한수면학회 정기학술대회에서 포스터상을 수상했다.

수상한 연구 논문의 주제는 ‘트랙별 통계분석 방식을 이용한 기면증 환자의 뇌 백질 이상소견의 국소화 연구로 2018년부터 1년간의 연구를 통해 기면증 환자를 대상으로 뇌 확산텐서영상 MRI 를 분석하여 기면증 환자들이 아래뒤통수이마다발(inferior fronto-occipital fasciculus) 의 손상소견을 보인다는 것을 확인했다.

박혜리 교수는 “기면증 환자들이 일반적인 뇌 영상검사에서 이상이 발견되는 경우는 드물지만, 환자들은 단순히 주간 졸림증 외에도 기억력 감퇴, 주의력 저하, 우울감 등 다양한 신경학적 증상을 호소하는 경우가 많다. 이와 같은 증상들을 설명하고자 특수한 뇌 영상 분석기법을 이용하여 기면증 환자 뇌의 구조적인 이상을 밝히고자 연구를 시작했다”고 말했다.

또 “이번 연구결과는 아직 명확하게 밝혀지지 않은 기면증의 병태생리를 이해하는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일산백병원 신경과 박혜리 교수는 성균관대학교 의과대학 졸업과 동 대학에서 의학석사 학위를 취득했으며, 삼성서울병원에서 신경과 전공의·뇌전증/수면 전임의 수료 후 인제대학교 일산백병원 신경과에서 근무 중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