순천향대천안병원, 개원의 연수강좌 개최
상태바
순천향대천안병원, 개원의 연수강좌 개최
  • 한봉규 기자
  • 승인 2019.02.28 08:3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3.16(토) 오후1시 30분 병원 교육관 2층 제1강의실

순천향대학교 부속 천안병원 신장독성연구센터(센터장 길효욱)가 3월 16일 오후 1시 30분부터 병원 교육관 2층 제1강의실에서 지역 개원의를 대상으로 연수강좌를 개최한다.

연수강좌에서는 ‘혈액투석 환자의 관리’를 주제로 7개 연제가 2개 세션을 통해 발표된다.

첫 번째 세션에서는 ▲순천향 신장독성센터 소개(길효욱 신장내과 교수), ▲동정맥루 수술 전후 관리(박삼엘 신장내과 교수), ▲투석막의 현재와 미래(조남준 신장내과 교수), ▲혈관 해부학과 재미있는 증례(송인학 흉부외과 교수) 등 4개 연제가 발표된다.

두 번째 세션에서는 ▲동정맥루 영상학적 감시(이형남 영상의학과 교수), ▲요양병원에서 투석환자의 관리(김수지 서울효사랑요양병원장), ▲혈액투석 환자교육가이드(김석경 인공신장실 간호사) 등 3개 연제가 마련됐다.

길효욱 센터장(신장내과 교수)은 “개원가에서 실제 혈액투석 환자의 치료 및 관리에 도움이 될 내용으로 강좌를 구성했다”며, “정보 공유는 물론 지역 내 관련 의료진이 교류 및 소통하는 뜻깊은 자리가 될 수 있도록 많은 관심과 참여를 바란다”고 말했다.

연수강좌 등록비는 사전등록은 무료, 현장등록은 1만원이다. 사전등록 방법은 3월 8일까지 이메일(imhelper1@schmc.ac.kr)을 통해 접수하면 된다.

연수강좌에서 제공되는 평점은 대한의사협회 연수 평점 3점, 내과전문의 평생교육 평점 3점 등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