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녹내장 바로알기' 주제 건강강좌
상태바
'녹내장 바로알기' 주제 건강강좌
  • 윤종원 기자
  • 승인 2019.02.18 13:0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울대병원, 3월11일(월) 오후 4시 의학연구혁신센터 서성환홀
서울대병원은 세계녹내장협회가 지정한 세계녹내장주간(3월 둘째 주)을 맞아 3월11일(월) 오후 4시 의학연구혁신센터 서성환홀에서 ‘녹내장 바로알기’를 주제로 건강강좌를 개최한다.

세계녹내장협회와 세계녹내장환자협회가 주관하는 ‘세계녹내장주간 캠페인’은 세계보건기구(WHO)가 성인실명 3대 원인 중 하나로 꼽은 녹내장을 알리기 위해 진행된다.

녹내장은 안압상승, 혈액순환 장애 등 다양한 원인으로 시신경이 손상 돼 시야가 좁아지다 결국에는 실명에 이르는 심각한 질환이다. 초기단계에서는 증상이 거의 없고, 말기에 이르러 중심시야만 남아 이를 알게 되는 경우가 많다.

안과 전문의들에 따르면, 녹내장 조기진단을 위해서는 40세 이후 연 1회 안과 정기검진을 받도록 권장하며, 특히 당뇨병, 고혈압 같은 만성질환자와 고도근시 환자, 녹내장 가족력이 있는 고위험군에서는 조기진단이 더욱 필요하다고 말한다.

서울대병원은 이번 캠페인 주간을 맞이해 △녹내장 검사, 누가 받아야 하나요?(안과 김영국 교수) △녹내장 증상은 어떤가요? 녹내장은 어떻게 진단하나요?(안과 김용우 교수) △녹내장 치료는 어떻게 하나요? 평소 주의할 점은?(안과 박기호 교수)을 주제로 강연을 진행할 예정이다.

이번 강연은 관심 있는 사람 누구나 사전등록 없이, 무료로 참석 가능하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