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정]세계줄기세포학회 젊은 연구자상
상태바
[동정]세계줄기세포학회 젊은 연구자상
  • 오민호 기자
  • 승인 2019.02.13 16:4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박용범 중앙대학교병원 정형외과 교수가 지난 1월22일부터 25일까지 미국 마이애미에서 열린 제15회 세계줄기세포학회(World Stem Cell Summit)에서 ‘젊은 연구자상(Young Investigator Award)’을 수상했다.


젊은 연구자상은 지난해 발표된 줄기세포 관련 논문들의 주저자들 중 만 40세 미만의 연구자를 대상으로 연구업적이 가장 뛰어난 1인에게 수여하는 상이다.박 교수는 국제학술지 ‘줄기세포중개의학(Stem Cells Translational Medicine; SCTM)’에 게재된 ‘관절염 환자에서 줄기세포 치료 효과에 대한 연구’ 논문의 우수성을 인정받았다.

박 교수는 “지금까지 골관절염에 있어 연골 손상에 대한 효과적인 재생 치료방법이 없는 가운데, 이번 연구에서 줄기세포 기반 의약품을 골관절염 환자의 연골 병변에 이식해 7년간 추적 관찰한 결과, 그 효능과 안전성을 입증함으로써 골관절염에 대한 새로운 치료방법을 제시한 데 의의가 있다”고 밝혔다.

한편 현재 중앙대병원 정형외과 조교수로 재직 중인 박 교수는 슬관절 분과에서 관절염 및 관절연골에 대한 줄기세포 및 재생에 대한 연구 및 논문 발표를 꾸준히 수행하고 있으며 LG화학미래의학자상, 대한정형외과학회 젊은연구자상 등을 수상한 바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