권역 공공보건의료벨트 구축 심포지엄
상태바
권역 공공보건의료벨트 구축 심포지엄
  • 박해성 기자
  • 승인 2018.10.29 10:0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1.1(목) 롯데호텔부산
부산시 공공보건의료지원단(단장 김창훈)은 오는 11월1일 오후 1시 롯데호텔부산 41층 사파이어룸에서 ‘권역 공공보건의료벨트의 성공적 구축을 위한 노력 및 과제’를 주제로 추계 심포지엄을 개최한다.

이번 심포지엄에서는 부산시, 민·관·학 전문가, 시민이 모여 지역의 부족한 공공의료기반을 확충하고, 필수의료서비스 이용의 격차를 해소하기 위한 정부의 공공보건의료 정책의 방향성을 공유하며, 그에 따른 지방자치단체의 대응 방안을 논의하는 시간이 마련된다.

심포지엄은 △공공보건의료체계 정책 방향 △지역 공공보건의료체계 개선을 위한 노력 △패널토론 등 3개의 세션으로 진행된다.

첫 번째 세션에서는 보건복지부 윤태호 공공보건정책관이 ‘보건의료 정책 아젠다: 공공보건의료 발전계획’을, 건국의대 이건세 교수가 ‘커뮤니티 케어: 지역사회 중심 보건의료 서비스’를 강연하며 국가와 지역의 공공의료체계 정책 방향을 제시한다.

두 번째 세션은 서울시 공공보건의료재단 소예경 부장의 ‘서울시 공공의료 체계 확대 및 지원 방향’, 경상의대 정백근 교수의 ‘경상남도의 의료지역화 및 건강형평성 개선’, 부산광역시 건강증진과 안병선 과장의 ‘민선7시 부산시 공공보건의료 강화 방안’ 등의 발제를 통해 공공보건의료체계 개선을 위한 지역자치단체의 노력을 공유한다.

마지막 세션에서는 부산대학교병원 최민혁 교수, 부산광역시의사회 강대식 회장, 부산복지개발원 조미정 연구위원, 부산시 남구보건소 허목 소장, 부산광역시 보건위생과 이병문 과장이 토론자로 나서 부산시가 성공적으로 권역 공공보건의료벨트를 구축하기 방안에 대해 제시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