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료기기산업대상 수여식 개최
상태바
의료기기산업대상 수여식 개최
  • 박해성 기자
  • 승인 2018.10.22 15:0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박종관 전북대학교 비뇨의학과 교수 수상
한국의료기기산업협회(회장 이경국)는 10월19일 서울 JW메리어트호텔 5층 그랜드볼룸에서 ‘제3회 의료기기산업대상 수여식 및 제15회 KMDIA 정기포럼’을 개최했다.

‘의료기기 규제개혁, 국민의 건강과 안전을 잇다’를 주제로 열린 이번 행사에는 정부, 유관기관 및 학계 전문가, 산업계 CEO 등 300여 명이 참석해 자리를 빛냈다.

창조적인 아이디어와 혁신으로 의료기기개발 및 산업 발전에 기여한 의료인·연구자에 대해 시상하는 의료기기산업대상의 대상은 박종관 전북대학교 비뇨의학과 교수가 수상했다.

기술혁신상은 이종희 ㈜우영메디칼 연구소장, 산업진흥상은 김준홍 ㈜미래컴퍼니 대표이사가 수여했으며, △김효수 서울대학교 첨단세포·유전자치료센터 교수(DB Creative상) △임효근 삼성서울병원 삼성융합의과학원장(Leading Innovation상) △허영 한국산업기술평가관리원 PD(Winning Spirit·Pioneering상) △장진우 연세대학교 신경외과 교수(Innovation·Johnson&Johnson 신생태계지원상) 등이 기업후원 4개 부문 특별상을 받았다.

이어진 KMDIA 정기포럼에서는 4차산업혁명시대 흐름에 맞는 의료기기 규제개혁을 통해 국민 보건향상과 안전을 확보하면서 의료기기산업의 성장·발전 방안을 모색하는 특강과 패널토론이 있었다.
 
이날 특강에서는 전상훈 분당서울대병원장이 ‘헬스케어 산업 활성화를 위한 병원의 역할’을 주제로, 이어 보스톤사이언티픽의 파라샤르 B. 파텔(Parashar B. Patel) 부사장이 ‘글로벌 의료기기시장의 규제개혁 사례’를 주제로 발표했다.

또 패널토론에서는 의료기기의 전주기 내용을 포괄하는 각 정부 및 유관기관, 업계가 참여하여 의료기기분야 규제혁신 및 산업육성 방안에 대한 진행 상황과 향후 계획, 산업계가 나아가야 할 방향과 대응 방법에 대하여 의견을 나누는 시간을 가졌다.

이경국 의료기기산업협회장은 “의료기기 및 관련 기술의 개발과 제품 상용화에 의료인·연구자들이 적극 참여하는 분위기를 조성하고, 의료기기산업 성장을 위한 환경조성에 협회는 계속적으로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