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마트 허리&골반 짐볼 태교’ 건강강좌
상태바
‘스마트 허리&골반 짐볼 태교’ 건강강좌
  • 최관식 기자
  • 승인 2018.10.15 14:4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미즈메디병원, 10.26(금) 오후 2시 로즈아카데미
성삼의료재단 강서 미즈메디병원(병원장 장영건)은 10월26일(금) 오후 2시 키즈센터 지하 2층 로즈아카데미에서 ‘스마트 허리&골반 짐볼 태교’를 주제로 건강강좌를 실시한다.

여성은 임신을 하면 호르몬 변화와 체중 증가 등 다양한 신체적 변화가 일어난다. 이때 산모들은 허리와 골반 그리고 치골 등의 통증으로 많은 어려움을 겪는다. 최근에는 고령 임산부가 많아짐에 따라 임신 중의 올바른 운동법과 통증 관리가 필수적이다.

강서 미즈메디병원 전진동 진료부장은 “임신 중 체형 변화 및 통증은 순산을 방해하고 만성 통증으로 이어질 수 있어 관리가 매우 중요하다”며 “임산부 통증 재활 전문의에게 짐볼로 혼자서도 쉽게 할 수 있는 ‘임신 중 체형 및 통증 관리법’을 배우는 시간을 마련했다”고 말했다.

미즈메디병원은 임산부의 올바른 통증 관리를 위해 11월부터 이 강좌를 정기적인 교육 프로그램으로 확대할 예정이다.

이번 강좌를 진행하는 이고은 전문의는 캐나다 스탓필라테스 재활전문 국제 강사 자격증을 보유한 재활의학과 전문의다. 척추 전문병원에서 2년간 출산 전·후 통증에 관한 치료와 임산부의 올바른 자세 및 재활 운동법에 대한 진료와 교육을 담당했다. 최근에는 임신 전·후 통증과 체형을 바로 잡는 ‘골반 리셋 클리닉’을 출간했다.

이번 강좌는 임산부라면 누구나 미즈메디병원 홈페이지와 콜센터(1588-2701)를 통해 신청이 가능하며, 정원 초과 시에는 조기 마감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