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도네시아 건보공단 직원 대상 실무 연수
상태바
인도네시아 건보공단 직원 대상 실무 연수
  • 윤종원 기자
  • 승인 2018.10.05 16: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건보공단, 양국간 공동 연구 등 협력사업 발굴에 노력
국민건강보험공단(이사장 김용익)은 인도네시아 건강보험공단 직원 대상으로 한달 간 ‘실무연수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10월4일 수료식을 개최했다. 

건보공단과 인도네시아는 2017년 2월 이후 인적역량강화 프로그램으로서 BPJS 소속 직원 대상으로 실무 연수프로그램을 추진했으며 향후에도 지속적인 연구 교류를 계획하고 있다.

현재 인도네시아의 건강보험 가입자의 가입율은 인구의 76%(2018.9.말 기준)가 가입됐으나, 여전히 지역가입자의 가입률이 저조하다.

정부보조금에 주로 의존하고 있으며, 건강보험의 재정 지속성에 문제 등 UHC 달성을 위해서 여러 개혁과제를 극복하기 위해서 한국의 제도와 공유하고자 교류중에 있다.

공단은 이번 연수과정을 통해 인도네시아 건강보험공단 직원 역량강화를 포함해 한-인니 양 기관의 교류 협력을 강화하는 다양한 프로그램을 앞으로 지속적으로 발굴할 계획이다.

인도네시아 건강보험공단(BPJS Kesehatan) 카라왕 지역사무소 보험급여부장 스리 와드하니(Sri Wardhani)는 수료식에서 “한국의 건강보험제도는 배울 점이 많으며, 매우 효율적으로 운영되고 있다”며, “ICT를 이용한 대국민 서비스 제공이 매우 인상적이었다"고 소감을 밝혔다.

건보공단 이용갑 정책연구원장은 “이번 연수 프로그램을 계기로 향후 공단과 인도네시아 건강보험공단과의 공동 연구 등 협력 사업을 발굴하고 양국의 제도 개선에 기여할 수 있기를 희망한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